농심 푸팟퐁구리 후기 카구리랑 비교
농심 푸팟퐁구리 후기 카구리랑 비교해보기
농심 풋팟퐁구리를 먹어보았어요. 너구리 시리즈로 예전에 나온 카구리가 있는데 요즘에는 무슨무슨 구리 이런 식으로 새로운 메뉴가 많이 나왔더라구요.
카구리, 푸팟퐁구리, 마라샹구리, 김치짜구리 까지 다양한 종류의 라면이 있습니다. 저는 원래 너구리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요, 앵그리 너구리가 나왔을 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너구리 라면에 대한 인식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아무튼 앵그리 너구리 이후로 카구리를 몇번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쏘쏘여서 이것도 별로구나.. 했는데 어느날 전자렌지에 데워먹는 컵라면으로 된 카구리를 사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는거에요? 꾸덕하면서도 매콤한 카레맛이나서 제 입맛에 아주 딱! 거기에 체다치즈 한장 얹어서 먹으면 훨씬 맛있어요. 그 후로 카구리에 빠져서 엄청 먹었는데, 이번에 신상 푸팟퐁구리가 나왔길래 한번 먹어봤습니다.
푸팟퐁구리 가격 1980원
농심몰에 나와있는 정가는 이 가격이고 할인해서 165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2+1 행사도 자주 하니까 행사 할 때 사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푸팟퐁구리 라면도 역시나 전자레인지 조리 용기더라구요. 요즘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 라면이 많은데 이렇게 돌려 먹는 컵라면을 먹다가 일반 컵라면을 먹으면 잘 안익은 느낌도 나도 꾸덕한 느낌이 없어서 별로에요! 그래서 전자렌지 조리 가능한 제품으로 고르는 편입니다.
근데 이 용기도 안전할지.. 걱정은 하면서 먹습니다 ㅋㅋ 환경호르몬 ㅜㅜ
푸팟퐁구리 칼로리 455kcal
칼로리는 국물이 많지 않은 라면이라서 그런지 500이 안되네요. 하지만 나트륨이 높아요!
푸팟퐁구리 조리법
분말스프1 분말스프2 두개다 꺼낸 후 분말스프1만 넣고 끓는물 220ml를 붓습니다.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돌려 줍니다.
조리가 다 된 후 분말스프2를 넣고 섞어서 먹어줍니다.
(제 기준으로 3분 30초를 돌렸더니 전자레인지 바닥에 다 넘쳤어요. 중간중간 보면서 돌리거나 3분 이내도 돌려도 될 것 같습니다.)
전자렌지가 없는 경우 끓는물 조리법도 있는데, 짜파게티 처럼 물을 붓고 4분 후 물을 버리고 분말스프1, 2 두가지를 넣고 비벼서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카구리도 그렇고 이런 국물이 적은 라면들은 전자렌지 조리가 훨!씬 맛있어요!
분말스프1만 넣고 끓는물 부은 모습입니다.
전자렌지에 3분 30초 돌리고 국물이 다 넘쳐흐른 모습과 ㅋㅋ 분말스프2를 부은 모습
푸팟퐁구리 맛평가
일단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면이 꾸덕하고 제가 원하는 느낌이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카구리랑 비슷한 느낌. 하지만 카구리는 카레의 향이 진하고 뭔가 특색이 있는 반변에 푸팟퐁구리는 뭔가 이렇다 할 특별한 맛이 나지는 않았어요. 살짝 매콤한 라면을 꾸덕하게 먹는 느낌? 푸팟퐁커리의 느낌을 내려고 한 것 같은데 제 입맛에는 카구리가 훨씬 맛있었어요. 카구리가 더 매콤하고 카레향도 진하고 맛있었어요. 푸팟퐁구리는 카레향은 거의 안나고 조금 더 일반 라면의 느낌이었습니다.
푸팟퐁구리에도 체다치즈 1장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긴해요~! 하지만 저는 그냥 카구리에 체다치즈1장 올려서 먹는걸로 ㅋㅋㅋ 카구리를 별로 안좋아하거나 잘 모르던 사람들도 체다치즈 한장 올려서 해주면 맛있다고 먹더라구요!
기회가 된다면 카구리에 체다치즈1장 올려서 (꼭 전자렌지 조리법으로) 해서 먹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