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스토리/요리

마카로니 샐러드 만드는 법 삶는 시간 샌드위치로 활용하면 꿀맛

I시간 전 2023. 12. 14. 10:34

마카로니샐러드 만드는 법 삶는 법 시간 재료 레시피! 

 

오늘은 제가 자주 만들어 먹는 마카로니샐러드 만드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한번 하면 아주.. 한대접으로 많이 해서 두고두고 한참을 먹게 되는 마카로니샐러드

저는 양조절을 참 못해요 ^^ 근데 또 조금 만들면 서운하더라구요.... (조금 만들어 본적 없자나...;)

아무튼 잔뜩 만들어 놓으면 자주 자주 꺼내서 먹게 되는데 그러다 보면 또 금방 다 먹게 되는 바법의 마카로니 샐러드!

일단 마카로니 샐러드 재료는 마카로니만 있으면 되긴 하지만 기호에 따라 여러가지 채소랑 햄이나 맛살등을 넣으면 맛있으니 좋아하는걸 넣으면 됩니다.

 

 

<내가 사용한 마카로니 샐러드 재료>

마카로니
오이
당근
캔옥수수
피클(피자먹고남은거)
맛살 (크래미)
소금
후추
설탕
마요네즈
허니머스타드

(기호에 따라 좋아하는 재료를 마음껏 넣으셔도 됩니다.)

 

 

일단 마카로니는 아무거나 마트에서 판매하는걸 사오시면 됩니다. 종류가 얼마나 다양한지는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다 비슷했던 것 같아요. 이번에는 곰표꺼인데 이 다음에는 오뚜기 제품이었어요 맛은 다 똑같은것 같아요^^

 

반응형

 

매번 양조절에 실패해서 이번에는 양을 도대체 얼만큼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조금 작은 머그컵 1개에 가득 담아서 삶았어요.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너무 많았답니다..

(2인분을 만들고 싶었는데 어느새 또 한 5~6인분을 만들고 있는 나를 발견..사실 그것보다 더 넘었던 것 같기도...)

왜냐하면 마카로니 뿐 아니라 다른 채소도 넣기 때문에 마카로니의 양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결국 삶은거 다 못쓰고 남겨놨다가 다음번에 또 만들때 썼어요^^ 혹시 너무 많이 삶았다면 냉장 보관 또는 냉동 보관 했다가 다시 사용하세요 ㅎㅎ

1. 먼저 마카로니를 소금을 넣은 끓는물에 삶는다. 7~8분 정도 파스타를 삶는 시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됨

(소금은 패스하셔도 되지만 파스타 삶을때 처럼 간을 해주는 느낌으로 살짝 넣어주시면 좋아요 마카로니 양에 따라서 넣어주세요.)

저는 성격이 급해서 조금 빨리 꺼냈더니 처음만든 마카로니는 조금 쫄깃한 식감이었어요. 그것도 나쁘지 않았지만 다음번에는 좀 더 익혀서 먹어보았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삶는 시간을 조절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잘 모르겠다면 삶는 중간에 맛을 보셔도 됩니다.

보글보글 삶아주는데 냄비를 작은걸 썼더니 넘칠뻔 했어요!!!!!!!!!!! 요리할땐 항상 넉넉한 냄비를 준비해야 합니다...크다고 나쁠건 없어요 거거익선!

마카로니를 삶다가 물이 넘치려고 하면 찬물을 조금씩 넣어 주면서 (마치 소면 삶듯이 ~) 익혀 주세요.

너무 빨리 꺼내면 딱딱하니깐....하얀 심지 부분이 없을때 까지 삶으세욧 아니면 하나씩 꺼내 먹어보세용 ㅎㅎ

2. 다 삶아진 마카로니는 찬물로 휘휘 잘 씻어 준 후 채에 받쳐 놓는다.

(식히고 물을 빼주는 과정)

저때는 어쩔 수 없이 (?) 플라스틱을 사용했는데 이제는 스텐으로 사용중입니다. 요리할 때는 특히 뜨거운게 닿아야 한다면 플라스틱은 삼가해주세요 ㅜㅜ

3. 마카로니 샐러드에 넣을 재료들을 준비한다.

먼저 캔옥수수도 까서 채에 받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샐러드는 물기가 많이 생기면 보기에도 별로니까 물기가 있는 재료는 물기를 잘 빼주세요! 옥수수는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요.

다음 재료인 당근이랑 오이는 잘게 썰어줍니다. 음 썰다보니 너무 귀찮아서 큰~것도 있네요. 안썬 수준, 씹는맛이 있죠 ^^

 

그리고 피자먹을때 마다 안먹어서 남아있는 피클도 다져서 넣어줍니다. 이 남은 피클은 정말 활용도가 높아요! 샐러드 만들때 또는 소스 만들때 활용하면 아주 좋더라구요 ㅎㅎ

짭짤하고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 있어서 피클을 넣는게 필수라면 필수! 물론 없어도 되지만 집에서 만들때는 되도록 넣어주시면 맛이 좋아요!

다음으로는 크래미를 썰어서 넣습니다. 신랑이 맛살을 좋아해서 많~이 듬뿍 넣어보았어요. 역시 햄이나 크래미 같은걸 넣어야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햄이나 베이컨 등 좋아하시는 재료를 넣으시면 더 풍성하고 맛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물기 다 빠진 옥수수 까지 퐁당 옥수수가 너무 많은가? 싶지만 많은게 맛있더라구요..ㅎ

마카로니는 솔직히 큰 맛이 안나기 때문에 다른 재료의 맛과 간으로 승부해야해요.

색감이 너무너무 이쁘지 않나요?ㅋㅋ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그런지 형형색색 너무 이뻐서 뿌듯하더라구요~

솔직히 파는건 이렇게 재료가 많이 안들어가니까 집에서 먹을땐 먹고 싶은 재료를 잔뜩 넣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4. 마카로니 샐러드에 간을 해준다.

예전에는 마요네즈만 있으면 샐러드가 완성되는줄 알았는데 으른이 되어서 알게 되었어요.

설탕과 소금이 없으면 음식은 정말 맛이 없다는걸..(모든 음식은 간이 맞아야 합니다.)

마요네즈랑 설탕 소금 후추 그리고 조금 아쉬운맛을 채워줄 허니머스타드까지 조금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양은.... 음 설탕은 좀 많이~ 마요네즈는 버무려질 만큼~ 허니머스타드는 한 스푼 정도!

그리고 소금은 조금만 넣어보고 너무 싱거우면 더 넣는걸로~☆ 

사실 정해진 양이 있다기 보다 샐러드의 양과 개인의 취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 대충 저 재료만 들어가면 보통 다 맛있더라구요~!

그래도 비율을 대충 말씀드리자면, 1인분 기준으로! 마요네즈 3 / 설탕 1 / 허니머스타드 0.5 / 소금 0.5 / 후추 조금

생각보다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데, 건강을 생각해서 조금 넣어도 되지만 그럼 맛이 없어요.^^

설탕을 듬뿍!! 넣고 나면 비로소 오~ 맛있네 라는 느낌이 듭니다. 만약 샐러드를 만들었는데, 뭔가 부족하다면 설탕을 넣어보세요..흠흠

그러니 밖에서 먹는건 얼마나 설탕이 많이 들어갔는지 짐작이 가더라구요.. 아무튼 저는 맛이 중요하니까 설탕을 많이 넣어주었어요 ^^

마요네즈가 너무 많은가 싶었는데 이렇게 먹어야 맛있어요..ㅎ 마요네즈가 적으면 뭔가 샐러드 먹는 느낌이 아니랄까

아무튼 처음 만든것 치고 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졌어요. 달달하니 씹는맛도 좋았고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그런 것 같아요!

양이 너무 많아서 옆집 윗집에도 나눠주려고 나눠 담았어요! 사실 맛있게 되어서 자랑하고자 나눠 드린것도 있어요 ㅋㅋ

아 건포도를 좋아하시면 넣으셔도 되는데, 저는 건포도를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서 절대로 넣지 않습니당.

저만큼씩을 덜어서 나눠주고도 큰 볼에 저만큼 남았어요.. 둘이서 잔뜩 먹고도 남아서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샐러드 소진을 위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마카로니 샐러드는 그냥 먹는것 보다는 매운 음식이랑 같이 먹던가 (쭈꾸미 같은..)

저처럼 샌드위치를 해드시면 빠르게 소진 할 수 있어요! 빵이랑 너무 찰떡콩떡 이더라구요. 든든하게 한끼도 챙길 수 있어요!

<마카로니 샐러드 맛있게 먹는 방법>

물론 그냥 먹어도 맛있는 마카로니 샐러드지만, 먹다보면 질릴 수도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먹어보고 싶잖아요!? 

식빵에다가 햄 한장 깔고 딸기잼 발라서 마카로니 샐러드 얹어서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어요 ^^ 꿀맛이란 이런걸까?

 

한번 해먹어 보고 너무 맛있어서 남은 마카로니 샐러드는 본격적으로 다 샌드위치를 만들어서 먹어버렸어요. 생각보다 금방 먹어서 나누어 준걸 후회 하고 새로 만들었는데.. 처음 만들었던 것 보다 재료가 덜 들어가서 그런지 살짝 아쉽더라구요. 설탕을 덜 넣었나봐요..^^

아무튼 마카로니 샐러드는 만들기도 간단하고 (재료가 많으면 힘들지만..) 맛있으니까 한번 거하게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샌드위치 활용은 꼭꼭 해보세요. 감자샐러드도 맛있지만 마카로니 샐러드도 아주 잘 어울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