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제품리뷰

샤오미 레드미워치4 개봉기 및 사용후기

루하꾸 2024. 5. 15. 11:21

샤오미 레드미워치4 개봉기 및 사용후기

최근까지 아이폰이랑 애플워치를 사용하다가 갤럭시 핸드폰으로 바꾼 후 애플워치를 사용하지 못하고 그냥 시계용으로만 쓰다가 애플워치 셀룰러 버전과 갤럭시가 연결된다는 소식을 듣고 시도를 해봤는데 알고 보니 셀룰러 개통이 되어 있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할 수 없이 애플워치를 당근으로 보내주고 가성비 워치를 찾다가 요즘 핫한 샤오미 레드미워치4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했으며, 가격은 98000원인데 멤버십플러스 포인트 적립이랑 계좌 결제 등으로 해서 8천 원 이상 포인트를 받았으니 약 9만 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좀 더 저렴해질 수도 있지만 지금 당장 사고 싶어서 바로 구매했어요. 오늘출발 제품이라서 바로 다음날 받았습니다.

크기가 크다는 사실은 이미 후기를 통해서 알고 있었는데, 실제로 보니까 생각보다 좀 더 크더라구요. 원래 사용하던 애플워치가 40mm라서 레드미워치가 너무 크게 느껴졌습니다.

커서 아쉬운 점은 있지만 화면이 크다 보니까 글씨가 시원시원하게 잘 보여서 그 점은 또 좋더라고요!

애플워치 울트라2랑 크기가 비슷하던데 레드미워치가 좀 더 크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이소에서 애플워치 울트라용 보호필름을 사서 레드미워치에 붙이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저도 파손 위험 때문에 다이소에서 구매해서 붙일 예정입니다.

레드미워치4 구성품

레드미워치4의 구성품은 단촐해요. 충전기랑 본체 그리고 설명서입니다. 

저는 그레이 실버로 구매했어요. 그레이실버가 인기가 많은지 품절인 곳이 많더라고요. 이번에 입고 됐을 때 제가 딱 구매한 것 같아요. 예전 애플워치는 블랙을 쓰다가 나중에 한번 바꿀 때 실버로 구매했는데 이후로는 워치류는 다 실버로 구매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줄질 하기에는 실버가 더 이쁘더라구요. 생김새도 애플워치랑 비슷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갤럭시 워치는 동그란 모양이라 저는 아무리 해도 정이 안가더라구요. 갤럭시로 바꾸고 갤럭시워치를 구매한 적이 있는데 다시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팔아 버렸는데 그 후로는 갤럭시 워치는 사고 싶지 않아요. 그래서 애플워치는 호환이 안되니 비슷한걸 사자! 해서 이걸로 결정하게 됐습니다.

레드미워치4 사양 및 기능

디스플레이: 1.97인치 AMOLED, 390 x 450 해상도
무게: 31.5g
배터리: 최대 20일 사용 가능
방수: 5 ATM 방수
연결: 블루투스 5.3, NFC
건강 및 운동 추적: SpO2 측정, 심박수 측정, 110가지 이상의 운동 모드
기타 기능: 음악 재생, 알림 기능, 스트레스 모니터링, 수면 추적

 

디자인: 레드미 워치 4는 가벼운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색상 옵션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배터리 수명: 최대 20일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로 충전 걱정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건강 및 운동 추적 기능: SpO2 측정, 심박수 측정, 110가지 이상의 운동 모드 등 다양한 건강 및 운동 추적 기능을 통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풍부한 기능: 음악 재생, 알림 기능, 스트레스 모니터링, 수면 추적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워치페이스가 있어서 다양하게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배터리가 오래가는 것도 좋았고 전화통화가 가능한 점, 모든 알림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운동기능 수면기능 등등 어지간한 기능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AOD와 손목 들어 켜기 등 기능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모든 기능을 켜는 경우 배터리가 조금 더 빨리 소모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gps나 추적기능 화면 켜짐 설정등을 끄시면 훨씬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드미워치4 착용사진

착용하면 이 정도의 크기로 보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무지하게 커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그렇게 거대하지는 않아요. 처음에는 너무 큰가? 했는데 쓰다 보니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그렇게 커 보이지도 않고 글씨가 잘 보여서 좋더라구요!

부모님들이 사용하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aod / 손목 들어 켜기 기능도 아주 빠르게 작동하고 갤럭시워치보다 더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주더라고요. 여러 관점에서 가격대비 아주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물론 AS라던가 고장 났을 경우 대처가 어렵지만 그만큼 가격이 좋아서 선택할 만한 것 같습니다.

다만 전화통화할 때 볼륨을 제일 크게 해도 크지 않아서 이걸로 통화하기에는 살짝 무리가 있었습니다. 다른 단점이라면 크다 보니 조금 손목에서 거슬린다는 느낌? 하지만 이틀 정도 착용하고 자봤는데 가벼워서 그런지 생각보다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가성비 스마트워치 찾으시는 분들은 레드미워치4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