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평 명월집 특별한 숙성 돼지고기 맛집 예약방법
청평 명월집 특별한 숙성 돼지고기 맛집 예약방법
1.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38
2. 전화번호 : 031-584-4111
3. 영업시간 : 금토일 16:00~19:30
4. 지도
경기도 가평군 청면에 위치하고 있는 명월집입니다. 돼지고기를 2달간 숙성해서 연탄불에 구워서 주시는데, 고기가 엄청 부드럽고 맛이 좋아서 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에요. 여기는 예약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다들 도전하기를 꺼려하시는데, 저는 2번 다녀왔고 2번 다 예약이 수월했습니다.
명월집 예약방법
명월집 예약하는 방법은 금/토/일 오전 10시에 031-584-4111 이 번호로 전화해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10시 10분 이후에 전화를 했더니 한번에 예약이 가능했고, 처음에 예약할땐 10시 땡 하고 전화를 했더니 계속 통화중이어서 여러번 했더니 7번째에 통화가 연결되어서 예약이 가능했어요.
처음에 다녀온건 좀 예전인데 요즘에는 왜인지 예약이 좀 더 쉬운 느낌이었어요. 일요일에 예약한건데 까먹고 있다가 10시 넘어서 어? 해볼까? 하고 했더니 바로 연결이 되더라구요? 이게 운인지 아니면 이제는 조금 여유가 있어진건지 확실하게 답은 못드리겠어요.
처음 명월집에 방문했을때 가격은 1인 25000원이었어요. 지금은 1인 30000원으로 올랐습니다. 포장도 가능한데, 지금 한시적으로 포장 시 15000원에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언제까지 이 가격일지는 모르겠지만 가격이 오르기전에 포장해서 한번 먹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돼지고기가 1인분 3만원이라고 하면 다들 뭐가 그렇게 비싸..? 하고 안먹어! 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1인분에 250g이라서 엄청 비싼 느낌은 또 아니에요!
돼지불고기. 정확한 명칭은 돼지불고기라고 써있는데 먹어보면 살짝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돼지 목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어떤 부위인지는 모르겠는데 고기가 아주 두툼하고 깍둑썰기 처럼 되어 있어서 목살이라고 생각했어요.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하고 인원수와 지역 그리고 방문할 시간을 말씀드리면 테이블이 셋팅 되어 있습니다. 원래 전화로 주문할때 미리 고기 인분도 알려드렸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예약할때 묻지 않으셨고, 도착해서 주문할때 물어보시더라구요.
추가 주문은 안되기 때문에 처음에 주문할때 얼만큼 먹을지 미리 생각해서 가셔야해요! 재고? 가 있다면 추가 주문이 되는 것 같은데 주문 받으실때 추가 안된다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처음에 방문했을때는 어른3명 아이1명이었고 4인분 시켜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두번째 방문에는 어른5명 아이2명 이었는데 8인분 시켜서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아이들도 고기랑 밥 주니까 잘 먹더라구요!
불판에 먼저 김치를 부어주십니다. 이 김치는 새콤한 맛이 특징인데 처음에 갔을때 되게 맵다고 느꼈는데 이번에는 매운맛이 별로 없더라구요? 김치는 다 떨어져 가면 오셔서 계속 추가 해주시더라구요. 필요한게 없는지 테이블 마다 보시고 계속 챙겨주셔서 좋았습니다.
이 불판에 보이는 고기의 양은 5인분입니다. 두 테이블을 잡아서 5인분 3인분 나눠서 구웠어요. 아이들은 3인분 테이블에 앉아서 자기들끼리 먹었는데 9세 6세 둘이서 1.5인분 정도 먹은 것 같아요.
남은건 어른들이 다 먹었습니다. 고기가 아주 주툼해서 양이 적어 보이지만 막상 먹으면 배불러요!
사장님이 오셔서 고기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마스크고 쓰고 계시고 목소리가 작아서 잘 안들려요 ㅎㅎ 일단 2달간 돼지고기를 숙성했다는 내용이고 유산균이 막을 쳐서 타지 않는다는 그런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일단 다들 검색해보고 오셨기 때문에 꼭 듣지 않으셔도 돼요!
가운데 불에 고기 하나를 얹어주시고 타지 않는다고 말해주시면서 바로 입에 넣어보라고 하시는데요, 뜨겁지 않다고 하셔서 바로 입에 넣으면 정말 하나도 안뜨겁고 따뜻한 느낌이에요.
그리고 고기가 엄청 두툼한데 진짜 부드럽습니다. 김치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아요.
배추랑 양배추 그리고 초장 마늘 김치 등 올려서 싸먹으면 더 맛있어요! 고기만 먹는 것 보다는 야채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초장도 특제 초장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너무 맛있었어요.
처음에 갔을때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술이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ㅋㅋ 처음에는 남편이 운전때문에 술을 안마셨고 이번에는 제가 술을 안마셨는데 술이랑 같이 먹으니까 훨씬 맛있다고 남편이 그러더라구요.
어쩐지 처음 갔을땐 시큰둥..ㅎㅎ
고기는 가생이에 모아놨다가 가운데에 올려서 좀 더 데워서 먹는 식으로 먹었어요. 안탄다고 하셨는데 저상태로 계~속 두니까 타긴 하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저희는 너무 커서 잘라 먹었는데 잘라서 너무 오래 구우니까 조금 질겨지는 느낌이었어요. 너무 큰것만 아니면 자르지 말고 그냥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춤추면서 고기 구워주시는 사장님. 예전에는 여기가 아니고 다른 동네였고 이름도 해뜨는집 이었다고 하는데 청평에서는 명월집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계십니다.
저기 서서 계속 고기 구우시려면 엄청 힘드실 듯 ㅜㅜ 그래서 하루에 11팀 일주일에 3번만 운영을 하시는 것 같아요! 제가 몇년 전 처음에 방문했을때는 목금토일 4일이었는데 힘드셔서 그런지 하루 줄이셨더라구요.
2024년 6월 21일부터 포장고기를 당분간 200g 15000원에 판매하고 계십니다. 직접 가서 먹는게 가장 맛있겠지만 예약도 어렵고 상황이 여의치 않으신 분들은 포장해서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저희가 계산할때 포장고기에 대해서 여쭤봤는데 똑같이 구워서 완제품으로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데워서 먹기만 하니까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장님이 아무래도 연세도 있으시고 하셔서 얼마나 더 운영하실지 모르겠지만 건강히 오래오래 운영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조만간 포장 해서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특별한 숙성돼지고기로 유명한 명월집.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