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양주 화도 마석 무한리필 고기 안동 종가집 갈비

루하꾸 2024. 10. 17.

남양주 화도 무한리필 고기 안동 종가집 갈비

 

1. 주소 :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비룡로 225 안동종가집갈비

2. 전화번호 : 0507-1460-3315

3. 영업시간 :

11:30 - 22: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20:30 라스트오더

 

매주 일요일, 월요일은 오후 5시에 오픈

 

4. 지도

남양주 화도 마석에 있는 안동 종가집에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예전에 한번 다녀왔는데 그때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또 다녀오게 되었어요.

안동 종가집 갈비는 숯불갈비 무한리필집 입니다. 숯불갈비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인데 처음에는 갈비가 나오고 이후부터는 목살로 나오는데, 목살도 맛있더라구요~! 

갈비 무한리필집에 여러번 가봤는데 여태까지 가장 많은 양의 갈비를 먹은 곳입니다. 고기가 맛있어서 인지 여기 갈때마다 입맛이 돌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갈때마다 정말 배터지게 많이 먹고 오는 곳이에요.

고기 무한리필집을 자주 다니기는 하지만 요즘에는 삼겹살 뿐 아니라 갈비 닭갈비 등 다른 종류의 고기도 같이 무한리필로 주는 곳이 있는데 그런 곳 보다는 한가지 고기만 나오는 곳에서 더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일단 자리에 앉으면 숯불을 올려주십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상차림을 해주시고 이후에는 필요한 음식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고기랑 함께 먹을 곁들이 반찬이랑 잔치국수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어요. 아이랑 함께 가면 아이는 늘 잔치국수만 몇그릇씩 먹고 오더라구요. 저는 원래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안먹었는데 이번에는 잔치국수랑 갈비를 함께 먹었더니 훨씬 잘 들어가더라구요? 그래서 국수도 많이 먹고 갈비도 많이 먹었어요. 

매장 내부는 이렇게 생겼고 엄청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 같아요. 몇 년 전에 왔을때랑 다름 없는 느낌이더라구요~ 사장님이랑 일하시는 분들 모두 친절해서 갈때마다 기분 좋은 곳입니다.

 

안동 종가집 갈비 가격 및 메뉴판

숯불돼지갈비 무한리필은 1인 18900원입니다.

48개월~7세는 9000원

1학년~3학년은 11000원

소주 맥주는 4500원으로 다른 곳보다 500원 저렴했어요. 사이드 메뉴는 된장찌개 계란찜 냉면 국밥등이 있고 막국수랑 비빔국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냉면이랑 된장찌개를 먹었는데 된장찌개는 그냥 그랬고 냉면은 먹을때마다 너무 맛있어서 항상 완냉하고 오는 곳이에요! 

평일 점심 특선도 있는데 간단하게 점심 드시러 오시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평일 점심에는 13900원에 갈비 무한리필을 즐길 수 있어요! 점심시간에 시간이 되신다면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셀프바

셀프코너에는 잔치국수와 김치 소스 마늘 쌈장 등등 고기랑 함께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이 있습니다. 

맨 처음에는 갈비를 직접 가져다 주세요. 갈비와 목살의 비율은 20% / 80% 이라고 하더라구요. 이후부터 나오는 메뉴는 목살위주인 것 같았어요. 하지만 갈비도 목살도 다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특히 양념이 맛있어서 그런지 밥이랑 먹어도 맛있고 국수랑 먹어도 맛있고 냉면이랑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안동 종가집 갈비는 불판이 일회용이라서 자주 갈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양념갈비를 계속 구워 먹는데도 생각보다 많이 타거나 양념이 눌러붙지 않아서 엄청 많은 양의 고기를 먹었는데도 불판은 딱 1번만 갈았어요.

처음에 새 불판일때 오히려 양념이 붙는 느낌이고 이후로 계속 구워 먹다 보면 양념이 들러붙거나 타지 않아서 먹기 편했습니다. 

원래 고기를 잘 안드시는 엄마와 함께 갔는데 엄마도 오랜만에 갈비를 엄청 많이 드셨다고 만족해 하셨어요~! 뭐가 특별한지 모르겠지만 갈비 무한리필 집 중에서도 안동 종가집 갈비만 오면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정말 배터지게 먹은 것 같아요.

이후로도 2~3번 더 가져다 먹었는데 가지고 올때마다 2접시씩 가지고왔어요~!

밥이랑 먹으면 너무 배부를 것 같아서 잔치국수에 육수를 조금만 넣고 콩나물과 파채를 넣고 양념 소스를 넣어서 비빔국수 처럼 만들고 갈비랑 함께 먹었더니 진짜 술술 들어가더라구요 ㅎㅎ

여러번의 갈비 리필을 해서 가져다 먹고 마지막으로 냉면과 함께 먹을 고기를 구웠습니다. 냉면이랑은 돼지갈비가 궁합이 최고 인 것 같아요. 저는 냉면만 먹으면 별로 맛이 없더라구요? 항상 고기와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기는 또 냉면이 맛있어서 배가 불러도 꼭 먹어줘야해요!

찌개는 꼭 시키는 편이라 된장을 주문했는데 안동 종가집 갈비에서 가장 별로였던 된장찌개..ㅎㅎ 하지만 된장찌개 빼고는 모든게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그리고 냉면! 지난번에도 비빔냉면을 먹었는지 물냉면을 먹었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냉면이 진짜 고소하고 맛있어요. 아마도 위에 올라간 갈린 깨 때문인 것 같기도 한데 면도 다른 곳 보다 쫄깃한 식감이고 뭔가 특별한 느낌이에요! 

양념도 맛있고 별도로 주시는 육수도 맛있습니다. 나중에 배를 남겨서 물냉 비냉 둘다 시켜서 먹어봐야겠어요~! 먹다가 육수를 부어서 물냉처럼 먹었는데 그것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서 절식해야하는데, 그것도 잊고 아주 배터지게 갈비를 먹고 온 날이었어요! 

갈비 좋아하신다면 안동 종가집 갈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