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리텔 백종원 콩국수 땅콩버터 두부 초간단 콩국수 레시피

루하꾸 2023. 12. 28.

마리텔 백종원 콩국수 땅콩버터 두부 초간단 콩국수 레시피

 

백종원 콩국수 레시피!!!!
마리텔에서 나왔던 백종원 아저씨의 초간단 콩국수 레시피 이거는 보자마자 꼭 따라해야겠다 싶었다.

예전에 유행하던 마이리틀텔레비전에 백종원님 스페셜이 방송되었음!

한참 재미나게 보는데 땅콩버터랑 두부로 간단하게 만드는 콩국수 레시피가 나와서
무조건 해봐야지 ㅋㅋㅋ 싶었다!

왜냐면 나도 좋아하긴 하지만 신랑이 콩국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여름에는 콩물 주문해서 콩국수 말아먹기도 했는데 역시 사먹는게 최고는 최고다.

암튼 이건 넘나 간단 하길래 나도 도전해봤다.

땅콩버터로 콩국수 만드는 법 궁금하신 분들은 고고!

 

마리텔 백종원 콩국수 초간단 콩국수 레시피 재료

두부
땅콩버터
소금
설탕

물 (또는 두유)

믹서기

얘네는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재료도 꽤 간단하죠? 대부분 집에 있는 것 들 아입니까!

 

위에서 언급한 저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서 갈기만 하면 끝이다..❤
역시 갓종원님 ㅋㅋㅋ

따라해서 맛 없었던 요리가 없다.

오래동안 안썼던 믹서기를 꺼내고 깨끗하게 씻어줬다.

반찬통이나 플라스틱 물건들은 깨끗히 씻어서 보관해도 사용하려고 하면 뭔가 냄새도 나고
찝찝한 기분이 든다..

그래서 물로라도 한번씩 씻어서 사용함!

마트가면 쉽게 살 수 있는 두부를 준비합니다.
2인분 정도 하려면 보통 마트에서 파는 크기의 두부 1모면 가능한데, 나는 콩국수에도 쓰고 찌개에도 넣고 그러려고 큰걸로 구매했다.

두부는 사놓으면 어떻게는 해먹으니까 ㅎㅎ

근데 이 두부가 크기가 커서 양을 조절하기가 조금 힘들었다.

2인분 기준으로 큰 두부 반보다 조금 적게 사용했다.

1. 믹서기에 두부를 넣는다. (2인 기준 1모정도)

 

2. 믹서기에 두부를 넣고 물을 부어준다. (두부 1모에 두부통으로 3번 넣기)

백선생님은 두부가 들어있던 상자로 물계량을 했다.

두부 1모에 두부통으로 3개의 물을 넣음 나는 당연히 그 두부통이 없으니 밥그릇으로 3그릇의 물을 넣었다.

대충 때려넣은건데 물양은 괜찮았다.

살~짝 덜 넣었으면 더 좋았을것 같다. (물보다 두유를 넣으면 더 맛있음)

 

3. 소금 1스푼 넣기 (밥숟갈로 1스푼)

+ 모든 계량은 밥숟가락 기준으로 했다.

 

4. 설탕도 1스푼 넣어준다. 

달달한게 좋다면 조금 더 넣어도 OK 아니면 먹을때 추가해서 먹어도 될듯!

 

5. 깨는 밥숟갈로 3숟갈 넣어준다.

 

 

6. 다음으로는 이 초간단 콩국수의 필살기 땅콩버터를 넣어준다.

+ 집에 보통 땅콩버터가 있을텐데... 없다면.. 하지마시고 집에서 굴러다니는 땅콩버터가 있다면 콩국수 만들때 넣어보세요.

 

7. 모든 재료를 다 넣었으면 이제 뚜껑을 잘 닫고 갈아준다.

위잉위잉 신나게 갈아준다.

 

8. 콩국수 면을 충분히 삶은 후 찬물로 박박 씻어 준다.

(나는 집에 칼국수면 밖에 없었음..) 소면이나 중면으로 하는걸 추천한다. 뭔가 맛이 덜 베이는 느낌이라 ㅜㅜ

 

9. 그릇에 면을 담고 믹서기에서 갈아준 콩물을 부어준다.

국물은 꽤나 걸쭉 했다. 걸쭉한 느낌나게 물이나 두유 양을 조절해서 해먹으면 될 것 같다.

 


<초간단 콩국수 레시피 완성과 맛평가!>

 

일단 진짜 신기하게 콩국수 맛?은 난다!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콩국수 전문점에서 먹는 맛은 아니지만 아무튼 인스턴트의 느낌정도 랄까? 개인적으로 좀 더 걸쭉하게 만드는게 좋은 것 같다. 그리고 땅콩버터는 너무 많이 넣지 않기!

아무튼 맛은 정말 콩국수랑 비슷하다! 간단하고 간편하게 만든것 치고는 훌륭했다!
하지만 콩국수맛이 나는 콩국수지 정말 리얼 콩국수 까진 아니다ㅋㅋㅋ

달달하면서 고소하면서 두부랑 깨가들어가서 콩물맛이 꽤 났다~!

정말 간단하게 콩국수가 먹고 싶을때는 해먹어도 좋을 것 같다.

면이 칼국수 면이라 별로여서 콩물만 마셨더니 그게 더 맛있었다.

그냥 이렇게 갈아서 식사대용으로 마셔도 좋을것 같은 맛ㅋㅋㅋㅋㅋㅋ

결론 : 정말 백종원 선생님은 최고시다.

콩국수를 좋아하시거나 한번쯤 간단하게 해먹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추천입니더!

마리텔 백종원 콩국수 레시피
땅콩버터 두부를 이용한 초간단 콩국수 레시피를 이용해서 한그릇 뚝딱 해보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