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창 맛집 다양한 부위 오리고기 숯불구이 다키닥팜

루하꾸 2024. 8. 22.

평창 맛집 다양한 부위 오리고기 숯불구이 다키닥팜

 

1.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금당계곡로 1731-5

2. 전화번호 : 033-333-5262

3. 영업시간 :

11:00 - 21:00
15:00 - 16:30 브레이크타임
14:00, 20:00 라스트오더

매주 화요일 휴무

4. 지도

청평 봉평 맛집 다키닥팜에 다녀왔어요. 휴가 기간에 평창 여행을 다녀왔는데 맛집을 검색하다보니까 가장 많이 나오는 메밀꽃필무렵이랑 다키닥팜에 다녀왔어요. 

오리고기는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라서 먹을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평창 한우는 너무 비싸서 오리고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하도 다키닥팜이 맛있다는 글이 많고 인생 오리고기집이라고 해서 기대를 많이 하고 갔어요!

저희는 평일이라서 그런지 대기는 없었습니다. 도착 전에 미리 전화를 해봤는데 좀 쌀쌀맞으셨어요! 그냥 방문 하면 된다고 하셔서 도착하고 잠시 자리 안내 받을 동안 기다렸습니다. 대기 공간이 따로 있더라구요. 웨이팅 맛집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대기공간은 시원하고 쾌적하더라구요.

얼마 안되서 자리를 안내 받았어요. 어른4명 아이2명 총 6명이라서 숯불을 2개 주셨는데 아이들은 불이 없는 테이블에 앉는게 좋을 것 같아서 불 하나는 빼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간단한 밑반찬들이 나오는데 다 맛있었어요!

일단 분위기가 생각보다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모임하시는 분들도 많았던 것 같고. 생각보다 북적북적 하거나 그런 느낌은 아니었고 고급진 식당 느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메뉴판을 못찍어 왔네요. 대표 메뉴는 오리숯불구이인데 500g 50000원 입니다. 고기가 얇게 썰어져 나와서 구워 먹기에는 아주 좋았어요. 숯불에 굽기도 좋았고 빨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300g 3만원짜리도 있어서 무족하시면 조금 더 추가 하셔서 드셔도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어른4명 아이2명 오리숯불구이 총 1kg 먹고 찰밥 세트도 함께 먹었어요.

찰밥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다들 만족스럽게 먹었습니다.

블로그에서 봤을 땐 어떤 순서대로 먹어야한다. 이 부위대로 먹어야한다 라는 글이 있었는데 식당 내부에는 그런 문구가 없었어요. 그래서 막 올려서 먹다가 사장님께 여쭤보니 기름기가 없는 부분부터 구워서 먹으면 된다고 알려주셨어요.

부추랑 오리는 찰떡 궁합이지요.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찰밥세트에는 찰밥 한공기 묵은지 김치 생김 간장 등이 나오는데 밥도 맛있고 묵은지 김치도 너무 맛있었어요. 고기랑 함께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반찬이랑 김치랑 다른 음식들도 다 맛있었던 다키닥팜! 오리고기는 잡내 없고 맛있긴 했지만 뭐 그렇게 인생 오리고기까지는 아니었어요!

아이들도 밥이랑 고기 주니까 잘 먹었고 오리고기 백숙 국물같은걸 주시는데 거기에 소금타서 밥 말아 주니까 잘 먹더라구요!

고기가 얇게 썰어져있어서 숯에 타지 않게 빨리 구워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무래도 숯에 구우니까 기름도 빠지고 더 맛있었어요. 근데 약간 살코기가 많은 부분은 퍽퍽했습니다. 기름이 좀 있어야 맛있더라구요.

오리는 보통 오리로스로 구워 먹거나 주물럭 훈제 등으로 먹는데 생오리고기는 보기 힘든 것 같아요! 근데 오리로스도 생 오리고기인가요? 저는 오리로스 구이가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 뭐가 다른지 모르겠지만~ 조금 특별한 오리고기는 맞는 것 같고 퍽퍽부위보다는 기름기가 많은 부위가 맛있었습니다. 

소금에도 찍어먹어보고 함께나온 소스에도 찍어먹어 보고~ 술이랑 함께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 

평창수제맥주가 있길래 주문해봤는데 양이 적고 비싸서 아쉬웠어요. 맛은 좋았습니다. 

된장찌개는 가격이 7000원이라서 비싸다~ 했는데 큰 뚝배기에 나왔고 시골된장 맛이라서 다들 맛있다고 좋아하더라구요! 나중에 밥 말아서 알차게 먹었습니다.

왜였는지 이유를 말씀해주셨는데 기억은 안나지만 10만원이랑 나머지 금액을 두번 결제하셨어요. 

소고기 먹으려다가 다키닥팜 다녀온건데 15만원에 배부르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소고기 먹었으면 여기에 x2배 나왔을 것 같아요. 그래도 평창 한우 못먹은건 쪼금 아쉬웠습니다. 

평창 맛집으로 유명한 다키닥팜! 오리고기를 좋아하시거나 특별한 맛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