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스토리/경기

가평 현리 양꼬치 맛집 초원양꼬치

by 루하꾸 2024. 5. 18.

가평 현리 양꼬치 맛집 초원양꼬치

1. 주소 : 경기 가평군 조종면 현리 264-19 2층

2. 전화번호 : 010-8351-8896

3. 지도

가평 현리에 양꼬치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기는 중국인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곳인데 근처에 마라탕집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요. 처음에 우연히 가봤는데 맛있어서 종종 방문하는 곳이에요. 근처에 모쿠모쿠라는 다른 양꼬치 집도 있는데 거기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라면 여기는 양꼬치의 풍미가 더 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꼬치를 잘 못 드시는 분들은 모쿠모쿠가 나을 것 같아요.

일단 저는 양꼬치를 워낙 좋아해서 양꼬치 자체는 초원양꼬치가 훨씬 맛있더라구요.

이날은 야외에 앉았습니다. 사실 여기는 청결을 중요시하게 생각하신다면 조금 고민을 해보셔야 하는 곳이긴 합니다. 엄청 깨끗하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저는 맛만 보고 오는 곳입니다. 자동으로 돌아가는 양꼬치 기계가 있습니다.
내부에도 자리가 있으니 야외에 앉으셔도 되고 안에 앉으셔도 됩니다.

현리 초원양꼬치 메뉴판

저기 안에 보이는 게 내부 테이블이에요. 양꼬치는 예전보다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고요. 10 꼬치에 15000원입니다. 12000원일 때 왔던 것 같은데 요즘 음식도 가격이 너무 많이 올라서 외식하기가 꺼려지더라고요. 그래도 양꼬치는 밖에서 먹어줘야죠. 양꼬치 말고 다른 메뉴는 거의 안 먹어봤는데 그때 지삼선은 그냥 그랬어요. 양꼬치가 가장 맛있어요. 

기본으로 나오는 찍어먹는 향신료와 땅콩 김치가 나옵니다. 

양꼬치 2인분으로 시작했어요. 양꼬치 자체에는 양념이 발라져 있습니다. 양념 없이 드시고 싶다면 미리 말씀을 하셔야 해요. 저는 이렇게 양념된 양꼬치도 맛있더라고요. 

타지 않게 잘 구워지면 드시면 됩니다. 오랜만에 먹었더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밥이 생각나서 밥까지 주문해서 같이 먹었습니다. 이 날은 전날 술을 많이 마셔서 술을 못 마시고 양꼬치랑 밥으로 해장을 했어요. 

이건 친구가 추천한 소스인데 사장님께 별도로 달라고 하면 주십니다. 간장 같은 소스에 두반장 같은 걸 섞어서 주시는 것 같은데 깨가 좀 징그럽긴 한데, 이 소스 되게 매력 있고 맛있더라고요. 양꼬치 찍어 먹으니까 술술 들어갑니다.

양꼬치 1인분 더 먹고 추가로 온면도 먹었는데, 예전에 이런 온면이 아니었던 것 같은데 이날은 뭔가 라면 수프 맛이 많이 났어요. 밍밍한 라면수프맛. 그래도 해장 잘했습니다. 밥이랑 양꼬치랑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역시 초원양꼬치 맛은 최고예요! 다음에도 양꼬치가 생각나면 초원양꼬치를 잘 생각입니다. 

나가기 전에 내부를 찍어봤어요! 양꼬치 좋아하시는 분들은 초원양꼬치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