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천 내촌 순대국 큰맘할매순대국 내촌점

루하꾸 2024. 6. 11.

포천 내촌 순대국 큰맘할매순대국 내촌점 

 

1. 주소 : 경기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708

2. 전화번호 : 031-533-6236

3. 지도

오늘은 순대국이 너무 먹고 싶어서 내촌 순대국을 찾다가 제가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큰맘할대순대국에 다녀왔어요. 여기는 체인점이라서 보통은 하겠구나 해서 다녀왔습니다.

큰맘할매순대국 내촌점은 도로변에 있어서 차가 없으면 방문하기 힘들어요. 주차할 공간은 넓어서 좋습니다.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손님이 꽤 많더라구요. 12시 15분 ~ 20분쯤 도착했는데 기다리는 사람이 있었어요. 주방에 한 분 서빙하시는 분 한분이라서 점심시간에는 꽤 바쁘신 것 같았어요. 테이블이 비었는데 치우지 못한 자리가 있어서 조금 기다렸다가 들어갔습니다.

큰맘할매순대국 포천 내촌점 메뉴판

큰맘할매순대국은 순대국만 판매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메뉴가 있더라구요. 추어탕 곰탕 내장탕 김치찜 삼계탕 짬뽕순대국 등등 저는 순대국이 먹고 싶어서 간 거라 메뉴는 잘 보지도 않고 순대국을 주문했어요. 

원래 하얀 순대국이 먹고 싶었는데 큰맘할매순대국 (빨간국물) 이 베스트로 쓰여있길래 그걸로 주문했습니다.

큰맘할매순대국 10,000원 

테이블에는 앞접시랑 종이컵 새우젓 소금 후추 등이 있었어요. 들깨가루는 없어서 따로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내부가 생각보다 넓은 편은 아니어서 사람들이 몰리니까 자리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혼밥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모두 한 테이블씩 차지하다 보니까 더 자리가 부족했어요. 저도 혼밥 하러 간 건데 4인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2인 테이블이 더 많으면 좋지 않을까 싶었어요.

주문하고 얼마 안되서 음식이 나왔어요. 다행히 순대국을 주문해서 그런지 빨리 나오더라구요! 기다리시는 분들이 좀 있어서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다행이었어요.

큰맘할매순대국은 빨간 국물로 나오니까 그냥 하얀 순대국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여쭤보고 시키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원래 다데기도 듬뿍 넣어서 먹는 편이라 빨간 국물도 좋아합니다.

순대랑 내장 고기 등은 엄청 푸짐하다! 까지는 아니지만 적당하게 들어 있었어요. 국물은 간을 하려고 떠먹어 봤더니 간이 얼추 되어 있어서 더 이상 간을 하지는 않고 그냥 먹었습니다.

혼밥 하러 간 게 아니었다면 다진청양고추를 요청했을 텐데 혼자 간 거라 그냥 조용히 먹고 나왔어요. 얼큰하게 먹고 싶었는데 딱히 매콤하거나 얼큰한 편은 아니었어요! 얼큰한 거 좋아하시면 다진 양념나 청양고추를 추가로 요청해서 넣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순대국에 들깨가루가 빠지면 뭔가 섭섭하더라구요. 그래서 들깨가루를 달라고 해서 넣어서 먹었어요. 내부는 엄청 시원하게 에어컨이 틀어져 있어서 뜨거운 국밥을 먹을 때도 많이 덥지 않아서 좋았어요.

하지만 뜨거운걸 먹다 보니까 땀은 조금 나더라고요! 오랜만에 순대국이 먹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방문할게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짬뽕순대국도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