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천 일동 맛집 금강산매운갈비찜 보통맛도 매워요

루하꾸 2024. 3. 4.

포천 일동 맛집 금강산매운갈비찜 보통맛도 매워요

 

1. 주소 : 경기 포천시 일동면 수입로 348

2. 전화번호 : 031-534-7750

3. 영업시간 : 09:00 ~ 20:00 (19:30 라스트오더)

4. 위치

 

포천 일동에 위치한 금강산 매운갈비찜 집입니다. 이곳은 예전부터 유명한 곳인데 근처 군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로컬 맛집이에요. 최근에 갈비찜 안에 배수구 뚜껑이 나와서 이슈가 된 곳이더라구요.

저는 해당 이슈가 발생하기 전에 다녀왔는데, 포장해서 먹은것 까지 합치면 한 10번 정도는 다녀온 것 같아요.

갈때마다 맛있게 먹어서 아주 만족했던 곳인데, 청결 이슈가 너무 심하게 터졌더라구요;;;;;;; 앞으로는 방문을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좀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이번 사건 이후로 청결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다면 좋을 것 같아요.

포천 일동 맛집 금강산매운갈비찜 메뉴판

 

메뉴는 매운갈비찜과 갈비탕 이렇게 심플합니다. 매운갈비찜은 12,000원인데, 매운맛을 4가지로 고를 수 있어요.

순한맛, 중간맛, 약간매운맛, 매운맛 이렇게 있는데 저는 매운맛을 좋아해서 약간 매운맛을 즐겨 먹었는데,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약간 매운맛도 너무너무 맵더라구요... 혼쭐이 나고 왔습니다.

중간맛도 매우니까 맵찔이 분들은 필히 순한맛을 고르시기 바랄게요.

갈비탕은 한번도 못먹어 봤는데, 아이랑 가게 되면 먹어봐야겠습니다.

금강산 매운갈비찜을 주문하고나면 콩나물과 김치 그리고 양배추 샐러드가 나와요. 저 양배추 샐러드가 매운입에 불을 꺼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양배추랑 콩나물 김치등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너무 매워서 양배추를 한통은 먹은 것 같아요. 콩나물도 넣어서 먹으면 맛있는데 매운맛에 넣다보니 콩나물도 매워져서 딱히 매운맛을 진화하지는 못하더라구요 ㅋㅋㅋ

아무튼 양배추 많이 드세요. 드레싱도 맛있습니다. 포장하면 샐러드는 1팩 밖에 안주셔서 아쉬워요.

순한맛1개 약간매운맛2개를 주문했는데 순한맛 드신분 빼고 약간 매운맛 시킨 두명은 먹으면서 정말 힘들었어요.. 맛은 있는데 너무 맵다보니까 먹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맛있어서 안남기고 다 먹었어요.

다음에는 꼭 중간맛으로 먹도록 해야겠어요.

일단 국물 샊깔부터가 많이 달라요. 매운맛 드시는 분들은 혀 감각이 마비된게 아닐까 싶어요.

금강산매운갈비찜은 돼지갈비로 된 갈비찜인데, 양도 푸짐하고 개별로 한 뚝배기씩 나와서 먹기 좋아요. 양이 진짜 많아서 갈비찜과 밥만 먹어도 아주 배가 부릅니다. 양이 많으신 분들도 만족할만 해요~!

국물이 달달하면서도 매콤하고 고기는 부드러워서 갈비찜 먹고 싶을때 다녀오면 만족스럽더라구요.

술안주로도 아주 좋고 점심 메뉴로도 딱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주변 군부대에서 군인들이 아주 많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가보시면 알겠지만 군인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물론 일반 손님들도 많아요.

사람은 많지만 회전율은 빠른 편이에요!

그리고 소면을 가져다 먹을 수 있는데 소면도 무한리필 처럼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먹고싶은만큼 드시면 됩니다. 국물이 맛있어서 소면을 넣어서 먹으면 아주 맛있더라구요. 근데 배가 불러서 여러개 먹을 수 없어요.

밥까지 먹고 나면 배가 꽉 찹니다. 그래도 소면 하나는 먹어야겠다 싶어서 먹었는데 욕심이었어요 ㅎㅎ

그래도 아까우니 남기지 않고 다 먹었습니다.

양배추 샐러드는 여러번 가져다 먹었어요. 매울때마다 한움쿰씩 집어서 먹으면... 살것 같아요 !

그리고 양배추가 아주 얇아서 먹기에도 좋더라구요~ 드레싱만 판매했으면 좋겠어요! 드레싱도 너무 맛있고 매운 갈비찜이랑 아주 찰떡이에요.

고기도 엄청 많이 들어있고, 국물도 자작하니 많아서 밥이랑 먹으면 정말 한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요.

소면까지 넣어서 알차게 먹고 왔습니다.

맛은 있는데 약간매운맛부터는 너무 매워서 입안이 얼얼하고 먹는 내내 땀이 줄줄.. 게다가 다 먹고나니 입에도 불나고 속도 쓰리더라구요. 

다음부터는 꼭 순한맛이나 중간맛을 먹어야 할 것 같아요.

매운맛을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매운맛 도전해보시고 아니라면.. 그냥 순한맛이나 중간맛 드세요!!!!!!!!!

청결이슈때문에 살짝 위기가 올 것 같은 금강산매운갈비찜.. 맛있는데 뭔가 찝찝한 마음은 어쩔 수 없네요 ㅜㅜ 사태가 잠잠해지거나 깔끔해지면 꼭 다시 방문할 것 같아요!!

결국 속이 쓰려서 위보호 약까지 먹게 되었습니다. 

포천 일동 맛집 금강산매운갈비찜 매운갈비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