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 고등동 점심 맛집 명동칼국수 공기밥 무한리필

루하꾸 2024. 3. 15.

성남 고등동 점심 맛집 명동칼국수

 

1.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 594-3

2. 전화번호 : 031-755-4118

3. 영업시간 : 10:30 ~ 22: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21:00 라스트오더

4. 지도

 

근처에 볼일 보러 갔다가 점심먹으러 방문하게 된 성남 고등동에 있는 명동칼국수 아마 명동칼국수는 모두 체인점 이라고 생각했는데, 간판이 조금 다른거 보니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아무튼 저는 고등동에 있는 명동칼국수에 다녀왔는데 아주 만족스럽게 먹고 왔습니다.

 

명동칼국수 메뉴판

외부에 주차할 공간이 있긴한데, 3~4대 정도? 가능합니다. 사람이 많을때는 주차가 어렵겠더라구요. 외부 사진은 깜박하고 못찍었네요.

메뉴는 칼국수와 수제왕만두, 칼만두국도 있고 떡국과 떡만둣국도 있습니다. 여름에는 콩국수도 있습니다.

식사메뉴는 이정도고 저녁메뉴로도 좋은 보쌈이랑 소곱창전골 만두전골도 있더라구요! 보쌈셋트가 땡겼지만 간단하게 점심만 먹고 갈 예정이라서 저희는 둘다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명동칼국수 가격

칼국수는 9천원으로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었어요. 게다가 공기밥도 무료라서 가성비가 좋더라구요.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테이블에는 동치미와 배추김치가 놓여져 있어서 원하는만큼 퍼서 먹으면 됩니다. 김치는 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그런 맛이었고 양념이 아주 많았지만 짜지는 않았어요.

배가 고파서 김치에 밥부터 퍼먹었네요.

김치는 나름 맛있었고, 물김치는 그냥 그랬어요 한번 먹고 더이상 먹지는 않았습니다. 김치도 생각보다는 덜 달달했지만 그래도 칼국수랑 잘 어울려서 여러번 퍼먹었어요.

그리고 공기밥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주문하지 않아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배가 고파서 칼국수 나오기 전에 밥부터 퍼와서 김치랑 먹었어요. 맛있더라구요.

점심 시간이라 사람들이 꽤 많아서 음식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어요. 칼국수는 푸짐했고 하나는 곱배기였는데 양이 많더라구요~

왼쪽 곱배기 / 오른쪽 보통

칼국수는 사골 국물 맛이 살짝 나면서 진하고 구수했어요. 면은 쫄깃하고 고기 고명이 올라가 있어서 명동칼국수랑 거의 흡사하더라구요. 예전에 근처에서 일할때 본점에서 먹어본 기억이 있는데 그렇게 맛있다고 느끼지 못했는데.. 다시 한번 가보고 싶네요.

아무튼 칼국수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뜨끈하니 좋기도 했고 국물도 맛있고 면도 쫄깃하니 좋았어요.

양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곱배기를 주문하셔도 될 것 같고, 아니라면 보통 드시고 밥을 말아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면을 다 먹고 밥을 말아서 김치랑 먹었는데 그것도 맛있더라구요. 근처 직장인들은 점심 먹으러 자주 오는 곳인 것 같았어요. 

명동칼국수 체인점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성남 고등동 점심 맛집 명동칼국수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