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여주 오학 육개장 맛집 제일식당 해장으로 최고

루하꾸 2024. 2. 2.

경기도 여주 육개장 맛집 제일식당 해장으로 최고

 

1. 주소 : 경기 여주시 도예로 145

2. 전화번호 : 031-881-1817

3. 영업시간 : 6 시 ~ 20시 (재료소진 시 마감) /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4. 위치

 

여주에서 유명한 제일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예전에도 한번 방문했던 경험이 있는 곳인데 최근에 근처에 갔다가 해장할겸 다녀오게 되었어요. 동네에서 유명한 곳이고 로컬분들이나 방문객분들도 많이 오시는 곳이에요.

육개장만 판매하는 곳인데 보통 우리가 아는 그런 육개장이 아닌 아주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여주 제일식당의 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오래된 곳이라서 옛날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인데 외부는 리모델링을 좀 하신건지 내부보다는 깔끔합니다. 내부는 생각보다 오래된 정취가 많이 느껴지는 곳이에요.

 

여주 제일식당 메뉴판

네이버 업체 이미지

메뉴판을 별도로 찍지 못해서 사진은 네이버 업체사진에 있는걸 퍼왔습니다.

육개장과 순두부육개장 설렁탕 떡만둣국 콩국수 찐만두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전골류도 있는데 저는 두번 다 육개장을 먹고와서 전골은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전골도 먹어보고 싶어요.

점심 시간쯤 방문했는데 사람이 많았어요.

메뉴를 고민하다가 한우순두부육개장으로 주문했고, 맛은 매운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순한맛도 조금 매운편이라서 잘 선택하셔야해요 ㅎㅎ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순한맛으로 주문하세요. 

저희는 아이와 함께 방문해서 아이가 먹을 설렁탕도 추가로 주문했어요. 아이들도 먹을 메뉴가 있어서 좋습니다.

기본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로 아주 단촐합니다. 깍두기가 맛있었어요!

육개면도 있는데 밥이 먹고 싶어서 육개장으로 주문해서 밥이 나왔습니다. 

양이 많거나 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육개면을 시키셔서 면도 드시고 국물에 밥도 말아 드셔도 될 것 같아요.

설렁탕이 나와서 아이 밥을 먼저 셋팅해 주고 제 밥을 기다려 봅니다. 설렁탕도 맛있었어요. 아이도 밥말아서 한그릇 뚝딱 했습니다.

 

육개장 비주얼과 맛평가

저는 한우육개장을 시켰고 지인은 면을 시켰는데 육개면은 정말 양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여기에 밑에 면까지 있으니까 정말 푸짐했어요!

남자 어른이 먹는데도 양이 잘 안줄어들더라구요.

양이 푸짐해서 더 마음에 들었어요.

일단 한우순두부육개장의 비주얼은 이렇게 생겼고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국물이 아주 깔끔한 스타일입니다. 다른 육개장이나 짬뽕처럼 걸쭉한 느낌이 아니고 아주 깔끔한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저는 걸쭉한 국물을 좋아하는 편인데, 여주 제일식당의 육개장은 시원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순두부는 몽글몽글하게 올라가 있는데 순두부라기 보다는 연두부의 느낌이에요. 많이 부서지지 않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국물이 더 깔끔한 것 같더라구요. 건더기가 아주 많아서 밥을 안먹어도 배가 불러요.

고사리와 파 당면 버섯 순두부 등이 있다보니까 밥 빼도 드셔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해장에는 탄수화물이 빠질 수 없죠.. 저는 물론 밥을 말아서 다 먹었습니다.

매운맛으로 시켰더니 역시 얼큰하고 매콤해서 땀도 나고 뜨끈하게 한그릇 먹으니 해장이 절로 되더라구요.

마지막에 밥까지 말아서 한그릇 클리어 했습니다.

육개면은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짬뽕면 같은 면이 들어가 있는데 양이 정말 많았어요. 면 시킨 분들을 보니까 다 먹어 가는데도 아직 면이 남았더라구요.

양이 정말 푸짐해서 좋았습니다.

밥을 말아도 국물이 자작하게 남아 있어서 마지막까지 먹기 좋았어요. 해장을 하면서 술을 부르는 맛이기도 합니다.

어마어마하게 맛있다 라는건 아니지만, 색다른 육개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매운맛 러버들은 한번쯤 가보시길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