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평 맛집 뚝배기수제비 얼큰순두부 추천

루하꾸 2024. 4. 29.

청평 맛집 뚝배기 수제비 후기

 

1.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청평중앙로72번길 5
2. 전화번호 : 031-584-7844
3. 지도

청평 뚝배기수제비 이곳은 수제비를 좋아하시는 엄마가 발견한 곳이에요. 수제비를 전문으로 하거나 맛있는 곳이 딱히 없다보니까 이런 수제비 맛집을 발견하면 너무 좋더라고요. 벌써 세번정도 방문한 곳인데 수제비 뿐 아니라 얼큰순두부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검색했을때 영업시간이 따로 나오지 않아서 작성을 못했는데,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전화를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청평 맛집 뚝배기 수제비 메뉴판

수제비 순두부 만두국 찐만두 수수부꾸미 메뉴는 이렇게 단촐합니다. 소주 맥주 막걸리 등 주류는 4천원이에요. 저희는 수제비랑 얼큰순두부만 먹어봤는데, 다음에 방문하면 만두국도 먹어보려고 합니다. 

내부는 아담하고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사장님 혼자 운영하시는 것 같아요.

물과 반찬은 셀프에요. 최초에 나오는 반찬은 갖다주시는데 더 먹으려면 셀프로 가져오시면 됩니다.
 

뚝배기수제비

뚝배기수제비는 뚝배기에 팔팔 끓여서 나옵니다. 손수제비로 직접 반죽하고 떼서 넣으신거라 쫀득하고 맛있어요. 시중에 파는 수제비는 이렇게 직접 반죽한 맛이 안나더라고요. 저희 가족은 수제비를 자주 만들어 먹는데 반죽하고 숙성하고 끓여먹기 귀찮을때는 맛있는 수제비집에 가서 먹곤 합니다. 
국물은 하얗게 나오고 조미료 맛이 거의 나지 않아요. 건강한 맛인데 깔끔하면서도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계란지단이랑 당근 호박 감자등이 조금씩 들어가있고 수제비 양도 아주 푸짐합니다. 간도 적당하고 정말 베이직한 맛이라서 자꾸 생각나는 곳이에요.
두번째 방문 했을때는 고추장을 별도로 달라고해서 수제비에 넣어서 먹었어요. 저는 집에서 가족들이랑 수제비를 먹을때 이렇게 하얗게 끓인 후에 고추장만 넣어서 먹는걸 좋아해서 그렇게 해먹었는데 집에서 해먹는 맛도 나고 맛있었어요. 깜박하고 사진은 못찍었습니다.
얼큰한거 좋아하신다면 이렇게도 드셔보세요.

반찬은 이렇게 나오는데 다 맛있어요. 그리고 위에서 말했든 조미료가 잔뜩 들어간 맛이 아니라 더 맛있어요. 아이랑 함께 갔는데 수제비를 엄청 잘 먹더라고요. 앞으로도 자주 방문해야겠어요.
 

얼큰순두부

얼큰순두부도 뚝배기에 나와서 다 먹을때 까지 식지 않습니다. 계란 하나 탁 넣어서 주시는데 얼큰하면서도 진해서 너무 맛있어요. 순두부도 조미료맛 안나고 맛있습니다. 조미료 없이 어떻게 이런 맛을 내시는지 궁금해요.
근데 여쭤보지 않아서 조미료를 넣으시는지 안넣으시는지는 모르는데 저희가 먹어봤을 때 조미료 안쓰시는 맛이었어요.

수제비랑 순두부랑 먹다가 순두부에 밥을 넣어서 걸쭉하게 말아 먹었더니 해장에 최고였어요. 수제비는 담백하고 깔끔하고 순두부는 아주 얼큰하면서도 찐한 맛이라서 순두부맛집으로도 인정하는 곳이에요. 저는 기회가 될때마다 방문하려고 합니다.
수제비랑 순두부 좋아하신다면 청평 맛집 뚝배기수제비 꼭! 방문해보세요.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