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아롱사태 수육 압력솥 삶는법과 맛있게 먹는법

루하꾸 2024. 2. 7.

다이어트 레시피 코스트코 아롱사태 수육 삶는법 보관법 먹는법

 
코스트코 아롱사태로 수육을 만들어 먹는 레시피가 한창 유행? 을 했죠! 원래는 관심도 없었는데 코스트코에 고기를 자주 사다보니까 아롱사태를 알게 되었어요.


원래 아롱사태라 함은 장조림을 하거나 갈비찜을 해먹는 용도로 생각을 했는데 다이어터를 사이에서는 아롱사태 수육이 아주 유행이더라구요.


저도 소머리 수육을 좋아해서 종종 사먹곤 했는데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자주 못먹던 차에 코스트코 아롱사태 수육을 알게되어서 바로 코스트코에 달려가서 아롱사태를 구매했습니다.
 

코스트코 아롱사태 가격

 

코스트코 아롱사태 부위의 가격은 g에 따라서 다른데요, 100g에 1000원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용량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니까 필요한만큼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보통 2~3만원 짜리로 구매하면 배터지게 먹을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아롱사태 수육 삶는법

 

재료 : 아롱사태, 통후추, 월계수잎, 된장, 커피, 통양파 또는 통대파 (양파즙도 가능)

 

저는 보통 수육을 삶을 때 저렇게 넣는데요, 아롱사태 수육 뿐 아니라 돼지 고기 수육을 만들때도 저렇게 넣으면 절대로 실패하지 않아요 ^^


일단 고기는 찬물에 담궈서 핏물을 빼주고, 고기가 다 담길만한 큰 냄비에 물과 고기를 함께 넣고 위에 나열한 재료들을 넣고 삶아주시면 됩니다.


위에 써놓은 재료 중 한두가지는 없어도 돼요. 사실 된장이랑 월계수잎 정도만 넣어도 잡내는 안나는 것 같아요. 그래도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저는 있는건 모두 넣는 편입니다.


양파즙을 넣으면 고기가 좀 더 부드러워지는 것 같아서 양파즙을 애용하고 있어요.

 

 수육 삶는 시간

 

수육을 삶는 시간은 일반 냄비에 하는 경우 1~2시간 정도는 푹 익혀주는게 좋아요. 
모든 재료를 넣고 바로 불을 켠 후 팔팔 끓으면 중불에 두고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를 삶아 주시면 됩니다.

이것 보다 적게 삶아도 고기가 익기는 하지만 부드럽게 드시려면 오래 끓여주시는게 좋아요.
아무래도 수육은 끓는 시간이 오래 걸리다보니까 저는 압력솥을 애용하는데요, 일반 냄비에 수육을 삶았을때 보다 압력솥으로 하게 되면 시간도 많이 단축되고 훨~씬 부드러운 수육을 맛볼 수 있어요!


그래서 집에 압력솥이 있다면 압력솥으로 수육을 삶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반 냄비로 삶을땐 1시간 30분 ~ 2시간 
압력솥으로 할땐 강불에 올리고 치카치카 소리가 나면 중불로 바꾸고 20분 더 삶아주면 됩니다.


처음에 아롱사태 수육을 삶았을때 압력추에서 소리가 나고 15분? 정도만 삶고 먹었더니 수육이 많이 질기더라구요. 결국 먹다가 버리는 사태가 발생했어요.

그리고 그 다음에는 30분 정도를 삶았더니 엄청 부드럽게 삶아졌지만 살이 다 으스러져서 먹기가 힘들었어요.
마지막 세번째에는 20분 정도로 타협했더니 아주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하게 잘 삶아졌습니다.

 

 

코스트코에서 아롱사태를 사게되면 통으로 들어있는게 2~3묶음으로 분리되어서 포장되어 있어요.
먹을만큼 삶아 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통이고 두껍다보니까 오랜시간 삶는게 낫더라구요. 적당한 시간대를 찾기가 어렵다면 생각하신것 보다 오래~ 삶아주세요!

처음 해먹었을때 사진인데 이때는 너무 덜 삶아져서 많이 질겼어요^^
고기는 질기니까 정말 못먹겠더라구요. 억지로 먹다먹다 결국엔 버리고 말았습니다... 아쉽지만 다음에 다시 도전해서 성공했죠!
 

 

 코스트코 아롱사태 수육 보관 법

 

수육을 바로 삶아서 먹어도 좋지만, 아롱사태 수육은 기름기가 많지 않아서 한번 삶고 식힌 후 냉장보관했다가 먹어도 아주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캠핑장에 가서 여러번 해먹었어요.
 

 

 코스트코 아롱사태 수육 맛있게 먹는 법

 

캠핑장에서 수육을 삶기는 조금 애매한지라.. 집에서 전날 수육을 삶고 한김 식힌 후에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가지고 가서 차가운 수육을 썰고 사골육수와 부추를 넣어서 먹으면 아주 근사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고기는 차가울때 썰 수 있으니까 더 쉽게 썰려서 좋고 따뜻한 사골육수만 부어주면 되니까 아주 간단하면서도 진짜 진짜 맛있어요!
부추는 많을수록 좋아요.

그리고 코스트코 아롱사태 수육의 마지막 킥은 바로~!
겨자 참소스 입니다!

참소스는 고기 먹을때 거의 활용하는 소스잖아요!? 근데 참소스에서 겨자 참소스라고 있는데 이 소스가 정말 만능이에요. 수육 뿐 아니라 다른거 먹을때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참소스 + 겨자 참소스는 저희집 냉장고에서 떨어지지 않아요 ^^

수육 뿐 아니라 샤브샤브에도 아주 잘 어울리고 고기에도 잘 어울려요. 그리고 감자탕이나 전골류에도 좋고 곱창 갈비탕 등등 어떤 음식에도 진짜 찰떡같이 잘 어울리더라구요!

코스트코 아롱사태로 수육 만들어 드신다면 꼭꼭꼭꼭꼭 겨자 참소스는 준비해주세요!

물론 이게 없더라도 식초+간장+설탕+연겨자 정도 넣으면 맛있는 소스가 완성되지만 전 이 소스를 추천드립니다.

삶는 시간이 좀 오래걸려서 귀찮긴 하지만 삶기만 하면 별로 할 것도 없는데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아롱사태 수육^^

꼭 만들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