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요리 추천 n년차 캠핑러의 간단한 요리부터 밀키트까지

루하꾸 2023. 10. 30.

<캠핑 요리 추천 모음집 1탄>

 

캠핑을 다니게 된 지 3년째 그동안 캠핑장에서 해먹었던 음식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첫 캠핑때 부터 모음집이라 (스크롤 압박 주의....) 이후에 또 많이 다녀와서 새로운 음식이 쌓여있으니 곧 2탄도 써야겠어요!

다들 힐링하러 가고 간단히 먹으러 가지만 우린 먹으러 간답니다. 그만큼 음식에 대해 진심이고 점점 진화하고 있어요!

사실 캠핑갈때 음식은 간단한게 최고라서 거의 밀키트랑 삼겹살 위주였는데. 이제는 복잡해도 도전 정신이 발휘되는 중이에요. 아마 2탄은 좀 더 심화 버전이 아닐까 싶어요. 1탄은 밀키트와 간단한 요리 위주 ^^

아무쪼록 캠핑 가서 뭐먹지!? 하면서 들어오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첫캠핑 갔을때 꼭 전을 해먹고 싶어서 집에서 김치전 반죽을 해갔다.

1️. ⭐김치전

꽤나 추천하는 캠핑요리다.

집에서 반죽 해가면 되고 기름에 굽기한 하면 끗!

맥주랑 먹기에도 좋고~ 간단하게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음 ㅎㅎ

텐트치고 나면 배거파...

이때는 완전 처음이라 텐트랑 경량체어 받은 테이블 등으로만 갔다.

이렇게 가도 갈만한데, 다니다보니 이제는 투머치 캠퍼가 되어가고 있음..

불판도 집에있던 커다란 고기불판 ㅋㅋ 항정살을 구워먹었다.

삼겹살 목살 항정살 소고기 등은 그냥 거의 원탑..?

고기 구워먹는건 가장 간단하지만 배가 많이부른 음식이다.

그러다 보니 고기 먹고 나면 다른걸 먹기가 힘들어짐!!!! 배 분배를 잘해야 많이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ㅎㅎ

처음이니까 마시멜로 무조건! 마시멜로우를 싫어하는 사람도 불에 구워서 먹어보면 반함! 나도 원래 마시멜로우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불에 구워 먹는 맛을 알고는... 반해버렸다. 한번쯤 시도해보는건 추천!

2. ⭐️노브랜드 닭꼬치도 핫템

간단하게 굽기만 하면 되서 좋고 맛있다. (요즘에는 하린이네 닭꼬치에 빠져서 그것만 먹지만 저렴하면서 간단히 먹기에는 노브랜드 닭꼬치도 좋다. 하린이네 시리즈는 다음탄에서느 나올듯)

3. ⭐️노브랜드 어묵탕

이것도 많이들 먹는 메뉴인데, 추울땐 따땃하니 좋다. 처음에는 냄비도 집에있는거 가져가서 겁나 큼 ㅋㅋ 처음 시작할때는 이런 맛도 있는거지~

 

아침메뉴로 자주 먹은 부대찌개 ㅎㅎㅎㅎ 아침에 퉁퉁부어서 대충 끓여먹는데 왜케 맛있는지.. 평소에는 부대찌개를 잘 안먹는데 캠핑가면 그렇게 맛있다.

근데 또 다음 메뉴 선정할때 부대찌개 먹자고 하면 안먹게됨..

뭔가 지겨움ㅋㅋㅋ 근데 막상 먹으면 맛있음^^;

다음캠핑에도 고기 ㅎㅎ 목살과 소세지

아! 특히 저런 프랑크 소세지를 구워먹는게 진짜 맛있다.

저렇게 구워도 맛있지만 젓가락에 끼워서 마시멜로처럼 불에 구워먹었더니 너무 마시씀.. 아이들도 구워서 젓가락이 꽂아 주면 놀면서 야금야금 잘 먹는다^^

그리고 꼬치~ 마켓컬리에서 샀던 꼬치모둠 같은건데 직화로 굽기가 힘들었다..ㅋㅋ

초반부터 참 열심히 일한 구이바다! 구이바다를 캠핑 초반에는 아주 잘썼는데 이제는 테이블도 IGT로 바꾸고 하면서 그리들과 코펠 조합으로 쓰느라 잘 안가져 가게된다. 그래도 처음에는 아주아주아주 잘썼다템! 

그리고 옆텐트에서 먹어보라고 갖다줬던

4. ⭐️등갈비!!!!!

너무 맛있었다 ㅋㅋㅋ 등갈비도 꽤나 추천하는 캠핑음식! 근데 또 은근히 굽기가 어렵다. 초벌된걸 가져가는걸 매우 추천!

그리고 새우구이!

소금구이는 약간 쪄지는 맛이라면 직화로 구우니까 색다르게 맛있었다. 다만, 까는건 극혐..

어묵탕222 그냥 꼬치어묵이 나은듯 ^^ 배가불러서 다 남기고 불어터지고 ㅎ

또 고기 ㅎㅎㅎㅎㅎ

이것도 강추하는 메뉴!

5. ⭐️한촌설렁탕에 얼큰설렁탕!!!!!!!⭐️

근처에 한촌이 있다면 저를 믿고 포장해오세요... (니가뭔데ㅠㅠ)

사촌 동생이 맛있다고 해서 포장해와서 아침메뉴로 먹었는데 정말 기가맥히고 코가맥히는 맛이다.

그후로 자주 애용하고 있음! 매콤하고 찐한 국물이 예술임! 아침 해장으로 굿굿

또고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역시 고기는 숯불에 구워야 제맛이다.

그리들이랑 구이바다 다 좋은데, 야외에 나왔으니 귀찮아도 숯으로 먹고싶음...

숯불구이 만세...

6. ⭐️땅쓰부대찌개 떡볶이도 맛있음

기대안했는데 매콤하고 달달하고 구웃!

7. ⭐️땅스부대찌개

3인분에 9900원이라 가성비 괜찮다앙 집근처에 있어서 가기전에 포장해가기 좋음 매운맛 추천!

집에서 굴러다니던

8. ⭐️양꼬치 또는 양갈비

집에 있는거 가져갔는데 나름 직화로 구우니 맛이 좋았음

나는 양고기도 좋아해서 코스트코 양갈비 구워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다. 그건 다음편에!

꼬치로 된걸 구워 먹어도 괜찮을 것 같고 나는 양깍두기를 사놨던거라 그냥 저렇게 볶아 먹었다.

또 떡볶이

안에서 새는 떡볶이 바가지 밖에서도 샘 ㅋㅋㅋㅋㅋㅋㅋ최애 음식이라 어쩔 수 없네 ㅋㅋ

밀키트 가져가서 뚝딱 끓여먹기 좋다. 남은 소세지 썰어넣기 잊지말자!!!!!

밀키트 중 추천하는

9. ⭐️무등산 식당 꽃도리탕 밀키트

닭도리탕에 꽃게와 오징어 새우 등 해물이 들어간 건데 해물 덕분에 감칠맛 대박이고

꽃게탕+닭도리탕 맛인데 기맥힘

소주 좋아하신다면 추천!

(근데 이제 안파는 듯 하다 ㅠㅠ)

육개장 칼국수! 풀무원!

10. ⭐️밀키트 육개장칼국수

집에 있어서 들고가서 아침으로 먹었다. 남은 버섯과 만두넣고 끓여먹으니 꿀맛

 

 

이거슨...파스타인디.... 치즈오븐스파게티 냉동된 제품이 집에 있어서 가져가서 해먹었다.

생각보다는 별로였음.

그냥 면 사고 소스 사가서 해먹으면 간단하고 맛있당!

또 남은 재료들 때려 넣기도 좋음!

아이들 먹는 메뉴로도 추천 !

크림이나 토마토 소스 챙겨가고 면만 챙겨가면 아주 간단하게 아이들 한끼 완성!

또 밀키트 추천템!

11. ⭐️무등산 곱갈비찜 요거 진짜 존맛탱구리

대창과 돼지갈비의 만남인데 야채듬뿍 추가해서 먹음 더 맛있다. 우동사리랑 볶음밥도 먹을 수 있음!

12. ⭐️닭강정!

동네에 닭강정집 있다면 하나 포장해가서 피칭하고 맥주랑 간단히 먹기 좋다.

13. ⭐️쭈삼!!!!!!!⭐️

쏴리질러!!!!!! 쭈삼도 강추하는 메뉴 ㅋㅋㅋ

냉동 쭈꾸미 사고 대패나 삼겹살 사고 야채는 양파만 넣어도 꿀맛..❤

다만 마요네즈와 깻잎과 쌈무 청양고추가 빠지면 안되서 부가적인게 좀 많이 필요한 단점

쭈삼에 쌈 안싸먹으면 유죄여

간식템으로 좋은

14. ⭐️프렌치토스트

식빵, 계란이랑 우유 설탕만 챙겨가면 된다! 간단하고 맛있어서 만들어 놓으니 금방 동남 ㅋㅋ

또..ㅎㅎ

그리들에 굽는 삼겹살은 가운데에 기름이 많이 모이기 때문에 가운데 김치나 미나리 버섯 같은걸 올려서 구워 먹으면 아주 맛있고 조타조와 향긋한 미나미랑 김치가 무한대로 먹을 수 있게 도와줌 ㅎㅎ

이날 괜히 특별하게 해먹겠다고 마시멜로 굽고 참크래커에 허쉬초코소스까지 뿌려먹었다.

맛있는데 너무 달아서 질림ㅋㅋㅋ

집근처에서 포장해간

15. ⭐️동태찌개!!!!

국물빠지면 불안해서 꼭 하나씩 있는 국물 동태찌개 시원~하니 너무 맛있다.

아침메뉴로 좋음 해장 궈궈..

또나온 땅스 떡볶이 ㅎㅎ

최근에 먹어보고 미친맛이라

그후로 매번 먹는

16. ⭐️돼지막창!!!!!!⭐️

소금 착착 많이 뿌리고 센불에서 굽고 토치질 해주면 맛.없.없 마늘 양파 대파도 기름에 같이 구우면 맛있고

꿀팁은 훈제막창 이런거 말고 삶은 생막창으로 사가세용

어떻게 굽느냐가 중요한데, 진짜 센불에서 해야함 ㅋㅋㅋㅋ 토치질 필수

✔️추가로 양념막창 먹고 싶으면

#움트리매운닭발양념 사세요

발라서 구워도 맛있고 바싹구운 바삭한 막창 찍어 먹어도...

기절...

 

노부랜드 닭꼬치 또나옴

아맞다 얘도 마요네즈랑 청양고추 같이먹음 또기절

캠핑필수품은 마요네즈랑 청양고추다..

대충만든 떡볶이 별로였다 ... ㅎㅎㅎ

이틀내내 고기 먹은날 왜 안질려?

밥까지 볶아 먹었드랬죠....!

또나옴

증말 강강강추 돼지막창 ㅋㅋ

한번 먹고 그후로 또먹고 또먹음

근데 구이바다에 했더니 화력이 약해서  그 맛이 안났다.

꼭 해바라기 버너나 화력 좋은 그런 불 사용해서 꾸워주세요..

제발... 안먹어본 사람 없어라

17. ⭐️계란샐러드 모닝빵

굴러다니던빵 챙기고 마켓컬리에서 산 계란감자샐러드 안에 넣어서 먹으면 좋다.맛나다.

요것도 아주 간단해서 추천. 입심심할때마다 만들어 먹어서 문제 ㅎㅎ

사면 비싸니까 감자 많을때 집에서 샐러드 만들었다가 가져가면 아주 좋을 것 같다.
 

18. ⭐️마더푸드 쪽갈비

직화나 숯불에 굽길 추천 구이바다에 구우니까 별로였음!!!!!

그래서 직화로 꾸어먹음 츄릅.. 근데 이게 아예 생이다 보니까 다 익을때 까지 굽는게 까다로웠다. 초벌된 걸 가져가야지 편하게 먹을 것 같다!

19 ⭐️소곱창!!!!!!

얘는 뭐.. 유명하니까...그리들에 구워 먹으면 맛있당 소곱창 땡긴드아

소곱창 소스는 참소스에 청양고추 필수

나는 참소스+청양고추+참기름 넣는걸 좋아한다.

원래는 소팔소 곱창만 먹었는데, 맛있지만 비싸지면서 멀어지게 되었고,, 그냥 인터넷에서 좀 저렴하거나 유명한 것들 찾아서 구워 먹는데 다들 쏘쏘~? 그래도 소팔소가 가장 낫지 않나 싶다 ㅎㅎ 곱이 곱다도 자주 먹었는데 복불복이 심함 ㅜㅜ 제품 상태가..

맛없어서 버린 매생이전...ㅠㅠㅠㅠㅠㅠ전류는 대부분 추천인데,이게 맛이 없었다....마켓컬리에서 샀는데 실패템

사지 마세욧!

20. ⭐️투다리 김치우동

요거 배부를때 안주로 굿그래놓고 흡입했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치가 새콤한 맛이 강하고 들어있는 튀김이 맛있다.

잉다 아침으로 스프 주려고 곰표 밀눈 단호박수프 사봤는데..으으.. 우리 스타일 아님...❌ 너무 느끼하달까...?

마켓컬리에서 산

21.⭐️쭈꾸미 도사 대창쭈꾸미

요것도 합격쓰! 먹고 밥 볶아 먹었는데 jmttttt

쭈꾸미 볶음엔 양파만 추가해도 맛있다.

그리고 최근에 해먹은

캠핑요리 중 가장 추천하는 요것!

22. 바로 ⭐️⭐️대패삼겹 육전이다!⭐️⭐️

계란물 풀고 소금간 하고 대패삼겹 올리고 위에 계란물 부어서 전처럼 익혀주면 땡.

파무침 맛있게 무쳐서 같이 먹으면 진짜 간단하면서 꿀맛이다.

캠핑요리로 자주 해먹을 것 같다!

다들 꼭꼭꼭꼭 해먹어보세요!

 

23. ⭐️⭐️노브랜드 타코야끼

이거 진짜 리얼 추천 ㅋㅋㅋㅋ

비싸게 배민으로 시켜먹지 마세욥!! 냉동 타코야끼 사서 기름에 굽고 토치(그놈의토칰ㅋㅋ) 로 위에 싸아아악 그을려 주면 속까지 아주 뜨겁게 잘 익어서 진챠 마시따...

가쓰오부시랑 마요네즈

그리고

#오타후쿠타코야끼 소스 꼭사세요!!

이렇게 해서 먹으면 전문점보다 맛있음.. 바로먹으니까... 황홀 여기가 오사카

가을이니까~ 흰다리새우 먹어주기 새우 오동통하고

살이 달달! 버터에 머리 볶아먹기 까지

집에서 새는 피자 밖에서도 샌다.

24. ⭐️리스토란테 냉동 피자

난로에 구워먹기 ㅋㅋㅋㅋ

순식간에 바닥이 타서 깜놀..... 호일만 올렸더니 ㅎㅎ

아이들 밥으로 만든

25. ⭐️크림파스타!

+ 남은 소세지~!

어른들이 더 먹었다는거 ㅋㅋㅋ 잉다가 크림파스타 잘먹어서

이번에도 가져가려고 함!

26. ⭐️호병골닭발

숯에 구우려고 했는데 화로없어서 그냥 국물닭발 st로

중간맛했는데 너어어어어무 매워서 포기.. 먹다가버렸다 ㅠㅠ

다음엔 이천닭발 택배주문해서 가꾸와야징!

노브랜드꼬치우동 또 먹었는데 난로에서 왜 잘 안끓었쥐?

스팸가져가서

27. ⭐️스팸 꼬마김밥 싸먹음.

애들은 배부르다고 안먹어서 어른들만 맛있게 먹었다. 김치한줄씩 넣으니까 환상의 궁합..!

막창 꼭먹기...

중복되는건 거의 빼려고 했는데 막창은 못빼겠음...

애착막창

꼭 센불에 굽고 토치 고고

28. ⭐️가문어통족

많이들 구워먹길래 이번에 먹어봤다. 버터에 구웠더니 냄새솔솔~

타코야끼랑 같이먹으니까 더 좋네?

 

이제는 결말! 두둥!

이렇게 해서 N번째 캠핑동안 해먹었던 요리나 음식들을 소개해봤다.

아직 많이 남아서 2탄은 무조건 써야함! ㅋㅋ 언제 쓸지 모르겠지만 조만간 2탄도 써야지!

캠핑요리 뭐할까? 뭐먹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제 포스팅 보시고 안먹어본거 한번씩 시도해보세요! 조금 귀찮아 보여도 나가서 밖에서 해 먹는 맛은 정말 좋더라구요! 

⭐️우리의 캠핑요리 추천 1탄 끝⭐️

마지막은 예쁜 우리집 캐빈으로 마무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