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스토리/요리

키리모찌 굽는법 짱구가 먹는 떡 맛있어요

by 루하꾸 2024. 4. 13.

 

키리모찌 굽는법 짱구가 먹는 떡 맛있어요

 

키리모찌란?

짱구는 못말려에서 짱구가 먹는 떡으로 유명해진 키리모찌는 일본의 전통적인 디저트로 찹쌀로 만든 떡입니다. 보통 구워서 먹기도 하는데 라멘 같은데 넣어서 먹기도 해요. 구워서 김에 싸먹기도 하고 꿀이나 간장에 찍어 먹기도 하는데 우리나라 가래떡을 구워먹는 것 과 비슷합니다. 다만 더 쫄깃하고 치즈처럼 늘어나는게 특징이에요.

인터넷에서 한때 아주 유행 했던 키리모찌입니다. 참쌀로 만들어져서 가래떡보다 쫄깃함이 좋아서 아주 맛있어요.

 키리모찌 가격

1kg 10,000원 (인터넷 기준)

처음에는 이걸 살 생각이 없었는데 하도 여기저기 많이 나오고 맛도 궁금해서 사봤어요. (물론 처음에 구매한건 몇년 전이에요.)

반응형

키리모찌 먹는법

구워 먹거나 전자렌지에 돌려먹고 라면이나 떡국으로도 끓여먹습니다.

 키리모찌 굽는법

가래떡처럼 구워서 먹는게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라서 구워먹기에 도전했습니다. 키리모찌 굽는법은 후라이팬에 버터나 기름을 두르고 약불에서 노릇하게 구워 주면 돼요. 

하지만 센불에 구우면 탈 수 있고 안에는 쫄깃해지지 않을 수 있어서 약불에 오래 굽는것이 좋습니다.

느끼한게 싫으신 분들은 기름을 두르지 않고 구워도 맛있어요.

일단 맨 처음에 먹어본 방법은 후라이팬에 버터를 두르고 구워먹었습니다. 역시 버터향이 솔솔 나면서 너무 맛있겠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일반 가래떡도 버터에 구워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후라이팬에 키리모찌를 올려주면 마치 두부를 굽는 모양새에요. 익히기 전에 떡은 딱딱하고 네모낳게 생겨서 마치 비누같은 느낌도 들더라구요. 근데 이 떡을 잘 구워주면 부풀어 오르면서 안은 쫄깃하고 촉촉해서 아주 맛있어요! 

이렇게 하나씩 따로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보관도 쉽고 한두개씩 먹기도 좋더라구요. 저는 처음에 먹어보고 맛있어서 여러곳에 전파하고 다녔어요! 직접 구워서 친구들에게 가져다 주기도 하고~ 다들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요즘에는 잘 안먹는 것 같기는 한데, 한번 생각난김에 키리모찌 주문 해봐야겠어요.

크기는 손바닥 반 보다 작은 크기인데, 하나 먹으면 딱 좋은 것 같아요!

키리모찌 맛

기름(버터)에 노릇하게 약불에서 잘 구워진 키리모찌는 처음모양과 다르게 이렇게 올록볼록 해져요. 살짝 노릇해지면 다 익은거니까 이때 먹으면 됩니다. 너무 덜 익히면 쫄깃함을 느끼지 못할 수 있으니 충분하게 데워주세요~!

일단 키리모찌에는 우리나라 떡 처럼 소금이나 다른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아서 쫄깃함 말고 다른 맛은 없다고 봐야해요. 버터향과 쫄깃함이 있어서 맛있다고 느껴져요.

그냥 기름에 구워도 괜찮고 아무것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구워도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것 같아요.

겉은 바삭하고 안쪽은 엄청 부드럽고 쫄깃쫄깃 해요~!

 

 

짱구가 먹는 키리모찌를 보면 이렇게 생겨서 꼭 치즈같더라구요. 아주 쫄~깃 합니다.

간장이랑 꿀을 찍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김에도 싸먹었는데 김맛이 많이 나서 별로더라구요. 저는 그냥 기름 없이 구운게 가장 맛있었어요!

 

 

기름 없이 구운 키리모찌 에요. 확실히 기름에 절여진 모습이랑은 다르죠? 이렇게 먹으면 담백하니 더 좋더라구요. 쫄깃한 맛은 살아있어서 식감으로 먹기에도 좋고 꿀이나 다른 양념들이랑도 잘 어울리고!

라면이나 떡국으로는 도전을 해보지 않았는데, 다음이 기회가 된다면 키리모찌를 굽는법 말고도 다른방법으로 먹어봐야겠습니다.

전자렌지를 이용해도 간단히 먹을 수 있으니 떡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