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흑염소 맛집 강일 흑염소 수육 / 전골 최고 (흑염소 효능)

루하꾸 2024. 2. 15.

강일동 흑염소 맛집 강일 흑염소

 

1. 주소 : 서울 강동구 상일로 5 강일흑염소

2. 전화번호 : 02-429-3114

3. 영업시간 : 11:00 ~ 21:00

4. 지도

 

흑염소 고기 효능

 

흑염소 고기는 일반적으로 저지방이고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입니다. 그러나 효능은 개인의 영양상태, 건강상태, 식습관 및 다른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 흑염소 고기는 일반적으로 적은 양의 지방을 함유하면서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2. 철, 아연,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미네랄은 혈액 형성, 면역 체계 강화,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일부 연구에서는 흑염소 고기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종양 세포의 증식을 억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흑염소 고기는 비타민 B (특히 비타민 B12), 단백질,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 B12는 혈소판 생산 및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아연과 철은 여성의 임신이나 생리에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흑염소 맛집을 애타게 찾아 해매다가 알게된 강일 흑염소.

동네마다 유명하고 맛있는 맛집이 있는데 특히 흑염소 같은 음식은 냄새가 나면 절~대 먹지 못하기 때문에 맛있는 곳을 잘 찾아가야 합니다. 흑염소 요리는 비싸기도 하고 몸보신에 좋아서 (특히 여성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유명한 맛집이 많이 있는데요, 원래는 남양주에 있는 곳에 가려고 하다가 강일동 근처에도 흑염소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강일 흑염소에 다녀왔습니다.

후기도 좋았고 실제로 가서 먹어보니 너무 맛있었어요.

강일 흑염소 메뉴판

 

흑염소 가격은 대체로 조금 높은 편입니다. 서울이라서 그런지 강일 흑염소는 다른 곳보다 조금~ 더 비싼감이 있는 것 같았는데, 다른곳 가격도 비슷비슷 하긴 하더라구요.

한번 먹으려면 마음 먹고 먹어야 합니다.

전골이나 무침 수육은 특히나 가격이 조금 나가기 때문에 가족 모임이나 단체로 와서 먹기에 좋을 것 같고, 평소에 몸보신을 위해서 먹는다면 1인분의 탕을 시켜서 먹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 내부는 이렇게 생겼고 꽤 넓어서 많은 사람들을 수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자리마다 매립형으로 인덕션으로 설치 되어있고, 전골이나 수육 등을 함께 먹게 되면 따로 가스버너를 주십니다.

흑염소 먹을때 가장 중요한건 이 소스!

들깨랑 다진마늘 참기름 후추 그리고 양념장이 들어간 소스인데, 이게 맛있어야 고기가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는 이런 스타일의 소스를 좋아해서 아주 듬뿍 찍어서 먹었습니다.

김치와 파김치

저는 파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진짜 여러번 가져다 먹었어요. 익지 않은 생파의 느낌인데 제가 딱 좋아하는 맛이고 젓갈맛도 많이나서 완전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파김치랑 고기랑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좋은건 한번 더 ㅎㅎ

이 양념장은 다른 전골이나 수육 메뉴에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맛있는 곳은 반찬이나 소스 같은것도 하나같이 다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아주 만족!

저희는 어른 3명이서 전골이랑 수육을 둘다 주문했습니다. 원래 한가지만 먹으려고 했는데, 둘다 먹어 보고 싶어서 결국 둘다 주문하고 전골은 거의 남겨서 포장해갔는데.. 포장해간 음식은 냉장고에 계속 넣어 두다가 결국 버리고 말았네요.

욕심내지 않고 먹을 만큼만 주문하세요.

양도 아주 푸짐해서 만족!

전골은 이렇게 나옵니다. 전골이랑 탕이랑 고민하다가 전골로 주문했는데 탕도 비슷할 것 같아요.

수육을 추가로 드실거라면 전골보다는 탕을 추천합니다.

물론 여럿이 방문 했다면 수육이랑 전골 모두 먹어도 좋아요!

저희는 3명이서 너무 많은양을 시켜서 아쉬웠네요 ㅎㅎ

수육을 주문하면 탕을 따로 주십니다. 저희는 전골을 시켜서 별도로 안주시길래 아이 먹일겸 달라고 요청했어요^^

흑염소 전골 / 흑염소 수육

흑염소 전골 중 70,000원 / 흑염소 수육 중 80,000원

 

사실 무침도 먹고 싶었는데 수육과 전골로 타협 ㅎㅎ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탕이랑 무침을 먹어봐야겠습니다.

셋이 먹기엔 아주아주 거한 한상! 일단 가격도 부담스럽고 ㅎㅎ 여기에 술까지 마셨더니 돈이 좀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안주가 좋으니까 술이 아주 술술 들어가는게 ~ 취하지도 않는 느낌이었어요.

사실 전골보다 수육은 선뜻 먹기가 좀 어렵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저는 전골보다 수육이 훨씬 맛있더라구요. 담백하고 고기에 잡내도 없는데 엄청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양고기 수육이랑 비슷할 것 같은 느낌?

부추랑 파 그리고 소스를 듬뿍 찍고 파김치와 함께 먹으면 꿀맛이에요.

전골은 사실 뭔가 좀 진하고 걸쭉한 느낌이길 바랬는데 그런 느낌이 아니고 탕 같은 느낌이라 조금 실망했어요. 맛은 맛있었는데 오래 끓이는게 훨씬 낫더라구요~ 

양념장 듬뿍 찍은 흑염소 수육! 깻잎이랑 다른 야채들과 함께 먹으니까 정말 담백하면서도 맛있었어요. 다음에 먹게 된다고 해도 수육을 먹을 예정입니다. 무침도 궁금하니까 다음에는 탕 or 수육 또는 탕or 무침으로 먹어봐야겠어요!

전골은.. 이미 수육 때문에 배가 불러서 그런지 생각보다 엄청 맛있진 않았지만 그래도 고기 냄새 안나고 맛있었어요.

전골은 결국 포장을 부탁하고 볶음밥을 주문했는데요. 볶음밥은 역시... 진리입니다. 전골 드신다면 볶음밥은 잊지 말고 꼭꼭꼭 드시길 바랍니다.

마무리로 최고.

다만 너무 배가 불러서 정말 힘든 날이었어요 ㅋㅋ

밥은 추가를 한 것 같은데, 솥밥으로 주시더라구요. 밥도 먹고 물 부어서 숭늉까지 먹을 수 있으니까 마무리로 아주 좋더라구요~ 젊은 사람들보다는 나이 좀 있으신 분들이 아주 좋아할법한 그런 곳이었습니다.

흑염소는 누구에게나 좋다고 하니까 몸보신으로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특히 여자한테 좋다고 하는데 흑염소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이라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 강일 흑염소 입니다.

다음에도 재방문 의사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