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평 상면 율길리 화덕 생선구이 육백도씨 화덕구이

루하꾸 2024. 8. 29.

가평 상면 율길리 화덕 생선구이 육백도씨 화덕구이

 

1.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청군로 2034

2. 전화번호 : 031-585-8977

3. 영업시간 : 10:30 - 21:00

4. 지도

 

 

가평 상면 율길리에 위치하고 있는 육백도씨 화덕구이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근처에 살면서 있는지 몰랐던 곳인데 점심 먹으러 갈 곳을 검색하다가 화덕에 구운 생선구이집이 나오길래 방문해 봤어요. 최근에 을왕리 꾸덕집에 다녀왔는데 생선구이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육백도씨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엄청 맛집으로 유명한 꾸덕집 보다는 덜했지만.. 그래도 나름 생선구이를 맛있게 먹고 왔어요.

 

육백도씨 메뉴판

메뉴는 화덕 모둠 정식이 있고 갈치 정식 조기 고등어 등등이 있어요. 코다리 통강정 정식도 있고 조림류도 있었습니다. 생선구이집이지만 묵은지 돼지고기전골도 있었어요 생선이나 해물을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격은 생선구이 모둠 2인에 32000원 이었습니다. 저희는 2명이 방문해서 2인 생선 모둠을 주문했어요.

모든 정식메뉴에는 솥밥이 포함이고 7세 이상 아이는 1인 1메뉴라고 하네요. 사실 7살 초 저 학년 까지는 1인분 시키기 아깝긴 해요 ㅜㅜ 공기밥만 추가해서 먹여도 충분 할 것 같은데, 식당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습니다.

생선은 이 화덕에서 구워지더라구요. 주문을 하니 이곳에 생선을 넣어서 구워 주셨어요. 육백도씨에서 구우니까 식당 이름이 육백도씨겠죠?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발생하여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생선구이가 된다고 써있더라구요. 

아무래도 화덕에서 고온에 짧은 시간에 구워지니까 기름이 빠지고 겉이 바삭한 생선구이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식당 내부는 이런 느낌이고 생각보다 넓은 편은 아니었어요. 셀프코너가 있어서 반찬을 가져다 먹는 줄 알았는데 요청하면 따로 가져다 주시더라고요. 날씨가 더워서 그런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밥이랑 생선구이 정식2인 반찬이 나왔어요. 밥은 솥밥으로 나오고 반찬은 조금씩 주시는데 맛은 다 괜찮았어요. 미역국도 나오는데 약간.. 가쓰오부시 국물 맛이 나면서 매콤한 편이었어요. 

생선은 이렇게 나왔는데, 조각난 부분이 있어서 그런지 조금 볼품이 없어보였어요. 살짝 많이 구워진 느낌이 나기도 했는데 비린내 안나고 괜찮았어요. 고등어가 가장 기름져서 맛있었고 가자미는 기름기가 없긴 했지만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잔가지가 많은 생선들이 아니라서 발라먹기 어렵지 않았고 2인이 먹기에 괜찮은 양이었습니다. 

밥은 그릇에 덜어서 먹고 뜨거운물 부어놨다가 누룽지까지 먹을 수 있는 솥밥입니다. 

반찬이 흔들렸네요. 장아찌류도 있고 나물 등이 있는데 대부분 맛은 괜찮았어요 저희는 생선이 많아서 생선구이랑 밥 먹느라고 반찬은 따로 리필은 안했습니다. 입맛에 맞는 반찬이 있으면 요청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랜만에 따끈한 솥밥에 생선구이 먹으니까 맛있더라구요~ 엄청 특별하거나 대단한 맛은 아니었지만 생선구이가 생각나신다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