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평 현리 장터국수 (실은 돈까스 맛집)

루하꾸 2023. 10. 16.

가평 현리 맛집 장터국수 리뷰

 

오늘은 가평 현리 장터국수라는 곳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곳은 동네에서 눈에 크게 띄지 않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국수집인데, 잔치국수나, 장터국수, 우동, 비빔밥, 돈까스 등을 판매 하는 곳이에요. 처음에는 이름이 국수집이라 국수만 팔지 않을까? 싶어서 방문해보지 않았는데, 주변에서 꽤 괜찮다고 해서 기회가 되었을때 점심 먹으러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한번 다녀오고 난 후기로는 또 가고 싶다. 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양도 푸짐하고 맛도 괜찮았던 현리 장터국수

 

1. 위치와 정보 내부 인테리어

주소 : 경기 가평군 조종면 조종새싹로 3

전화번호 : 031-585-7117

 

내부는 좁은 편이고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오래된 곳입니다. 작은 분식집을 생각하면 될 것 같은 느낌이에요. 깔끔하거나 깨끗한 느낌은 아니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마 동네에서는 이미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다니시는 것 같은데 한번씩 여행으로 오셨던 분들이 가기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 않을까 싶습니다.

 

2. 장터국수 메뉴소개

메뉴는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었어요. 김밥천국 만큼은 아니지만 국수도 있고, 돈까스도 있고 비빔밥에 냉모밀 쫄면 우동 등 분식류도 있고 식사메뉴도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여럿이 와서 다양하게 먹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돈까스정식 9,000원 / 돌솥비빔밥 7,000원

으로 골랐습니다. 세트와 함께 나오는 메뉴는 우동이나 모밀 중 고를 수 있는데 지인이 매번 모밀을 먹었는데 맛있다고 했지만.. 제가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우동으로 골랐어요 ^^;

스포를 말해보자면 우동은 그냥 쏘쏘였습니다. 대신 돈까스가 엄청 맛있었어요 ㅎㅎ

일단 가격도 요즘 물가에 비하면 많이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3. 맛 소개

기본 반찬은 김치와 단무지. 그리고 돈까스를 주문 했기 때문에 소스가 나옵니다. 여기는 소스를 부어주시지 않고 따로주세요. 살짝 시큼한 맛의 시판 소스 맛이지만 돈까스 자체가 맛있어서 저는 좋았습니다.

돌솥비빔밥을 고른 이유는 요즘 파는곳도 별로 없지만 주변에서 다들 돌솥을 비비고 계시길래.. 소리에 이끌려서 주문하게 되었어요. 돈까스와 우동도 시켰으니까 밥도 한가지 추가하면 좋겠다 해서 주문했는데, 돌솥의 맛은 그냥 보통이었습니다.

엄청 맛있다는 아니었고, 돌솥 비빔밥이구나..? 다음에는 그냥 비빔밥에 돈까스 시켜서 먹으려구요.

장터국수나 잔치국수도 너무 먹어보고 싶어서 아마 자주 방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돈까스는 특이하게 다 잘라져서 나와요! 요즘 돈까스에 꽂혀서 자주 먹으러 다니는데 사실 써는게 조금 귀찮은데 이렇게 다 썰어져서 나오니까 좋더라구요? 그리고 맛도 꽤나 좋았어요. 소스가 뿌려져서 나오지 않아서 더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저는 원래 소스가 낙낙하게 뿌려진 경양식 돈까스를 좋아하는데, 이곳은 돈까스는 경양식 느낌이고 소스는 찍어 먹을 수 있어서 뭔가 일본식과 경양식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곳이었어요!

돈까스 양도 푸짐하고 여기에 우동까지 나오는데 만원이 넘지 않습니다. 9천원이에요!

 

 

함께 나온 우동의 비주얼. 사실 우동은 그냥 사이드 느낌이긴 했어요. 

돌솥을 시키니까 나온 국물이 있는데 엄청 뜨거워서 그런지 그 국물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우동국물이랑 똑같은게 아닐까 싶었는데.. 우동에는 다른 재료들이 들어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살짝 다르게 느껴졌어요.

아무튼 저는 따로 주신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한번 더 부탁해서 먹었습니다.

 

4. 결론 및 총평


둘이서 먹었는데 아주 푸짐하게 먹었어요. 돈까스랑 우동도 먹고 비빔밥도 한입씩 먹고, 밥에 돈까스 소스찍어서 올리고 케요네즈 샐러드 올리고 단무지까지 올려서 먹으면 진짜 꿀맛이더라구요. 그리고 뜨끈한 국물까지 마셔주니까 몸도 따뜻해지고 음식도 훨씬 맛있게 느껴졌어요.

사장님 부부(부부신 것 같았어요 ㅎㅎ) 도 너무 친절하시고 잘 챙겨주셔서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동네 돈까스 맛집을 이렇게 찾다니... 동네에 돈까스 맛집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저는 앞으로 이곳에서 돈까스 먹으려구요^^

이름은 장터국수지만 국수를 메인으로 먹지 않아서 아쉬우니, 다음번에는 국수 먹으러 꼭 방문해봐야겠습니다. 국수를 먹어도 돈까스는 빼놓지 않고 주문하려구요.

가평 현리에서 국수나 돈까스 우동 등 점심 메뉴 찾으시는 분들은 현리 장터국수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