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트코 부채살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방법

루하꾸 2023. 8. 14.

 

코스트코 부채살 스테이크 집에서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방법


코스트코 부채살은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한번 구매해서 2개씩 소분해서 얼려놓았다가 여러가지로 활용하면 좋은 제품이다.

스테이크도 맛있게 구워 먹고 나머지로는 소고기 무국도 해먹었다.

국거리로 쓰기에도 괜찮고 스테이크에도 맛있고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다.


처음에는 코스트코 부채살로 스테이크

맛있을까? 의구심이 들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맛있었다.

꽃등심을 사다가 구워 먹었을때도 별로 였는데.. 생각해보니 고기 문제가 아니라 굽기의 스킬 문제인 것 같다.

TIP ! 냉동실에서 냉동된 고기는 실온에서 바로 해동하지 말고 냉장고에서 천천히 하루 이상 해동해주는게 좋다.
그렇게 해동하면 냉동고기지만 냉동하기 전 처럼 먹을 수 있음

 

1. 냉동된 스테이크 용 고기는 냉장실에서 하루 이상 해동해준다. (천천히)


일단 고기는 냉동해놨기 때문에

냉장고에서 천천히 해동하다가

실온에 꺼내두었다.

그리고 키친타올에 올려두고 핏물을 빼준다!

 


고기가 엄청 두툼하다.

보기에는 지방질이 많이 없어서

퍽퍽하면 어쩌나 싶었는데!

그렇지도 않았고 맛있었다. 

스테이크는 역시 잘 굽기만 하면 맛있는 것 같다.
그리고 코스트코 고기가 꽤 질이 좋은편이기 때문에~




 

 

2. 고기는 키친타올로 핏물을 빼주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준다.

 

 

3. 함께먹을 가니쉬들을 준비한다.


코스트코 부채살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일단은 여러가지 재료도 함께 곁들여서

먹는것이다~!

우리는 이날 버섯도 엄청 많고

아스파라거스 양파 마늘까지!

오랜만에 제대로 차려먹었다.

가니쉬가 없으면 살짝 아쉽고 금방 질린다.

다양한 야채를 함께 구워 먹으면 풍미가 UpUp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중 가장 중요한 팁은!

스테이크에 밑간을 하는 것

너무 과하다 싶을정도로 생고기에 소금을 뿌려야 한다.

진짜 보니까 이정도로 뿌려? 할만큼

뿌렸는데 먹어보니 짜지않고 맛있었다.

밑간을 할때는 과감하게 !

 

4.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구워준다.


올리브유를 두르고

달궈진 팬에서 구워주는데

미디엄이나 미디엄레어로 구우려면

5분 내외로 구워야 한다.


겉면이 타는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익혀야지

고기 안쪽까지 익으니까

겁내지말고 구우세요..!!!!


처음에는 이제 됐겠지? 싶어서

먹었는데 그러다보니까

거의 레어로 먹었다는.. 그래서 고기는 잘못이 없는 것..


다시 구워먹으면 맛이 없으니까

처음 구울때 제대로 구워야 한다. 꼭꼭!


예전에는 구울때 버터를 함께 넣어서

구웠는데, 요즘 남편 레시피로는

다 굽고 버터를 따로 녹여서

고기 위에 끼얹어준다.

버터를 굳이 추가하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다..


 
지글지글

기름을 많이 두르고 굽기 때문에

집안에 사방팔방 튈 수 있으니..

뚜껑을 덮고 구워주시는게 좋습니다요

그리고 또 센불이라서 조심하기!

 

5. 레스팅 과정을 거친다.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두번째

다 구워진 스테이크는

남은 잔열로 속을 익혀줍니다.

이걸 레스팅이라고 하던가? 맨날 까먹는다...

(찾아봤는데 레스팅이 맞다.)


구운 아스파라거스와 마늘까지..

사실 여기에는 슬픈 사연이있는데..

이건 우리 둘만 간직하기로..

A1소스에 각종 야채를 졸여서 함께 먹으면 맛있다.
스테이크를 굽고 난 기름에 야채와 A1소스를 넣어서 함께 졸이듯이 익혀서 먹으면 끝.


이건 소스에 조린 채소들 ㅋㅋㅋ

남편이 A1 소스를 이용해서 만든건데

스테이크를 굽고 난 기름에

a1소스를 넣고 야채를 함께 볶아줬다.

근데 이게 음청 맛있었음!

소스의 새콤한 맛이랑

기름이랑 야채들이 잘 어울어져서..굿!

고기의 느끼함도 잡아주고 ㅋㅋ


소스 활용해서 꼭 만들어보세요 ㅋㅋ

 




미디엄레어인데

조금 더 레어느낌? 이긴 하지만

고기도 부드러웠고

처음에 고기 밑간을 너무 잘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집에서 먹은 스테이크 중 가장 맛있었다.


기대안했는데 코스트코 부채살이

의외로 좋은 고기였고 맛있었다.


사서 쟁여 놓을만 하다!!!


코스트코 부채살로 스테이크 해먹어보세요~

 

집에서 스테이크 해먹을 때 중요한 팁 !

1. 냉동된 고기는 냉장실에서 천천히 하루 이상 해동한다.
2. 밑간을 과하다 싶을 정도로 해준다.
3.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겉면이 타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익힌다.
4. 다 구워진 고기는 레스팅 후 맛있게 먹는다.
5. 각종 야채를 A1소스에 졸여서 함께 먹는다.





+ 그동안 해먹은 코스트코 고기로 만든 스테이크모음

댓글